건국60년 기념 세계지도자포럼 개최

2008-10-30 アップロード · 59 視聴


(서울=연합뉴스) 이정진 기자 = 세계 각국의 전직 정상급 인사와 노벨상 수상자, 세계적 석학 등이 참여하는 `세계지도자포럼이 30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렸다.

`건국60년 기념사업위원회가 주최하고 외교안보연구원이 주관하는 이번 포럼은 대한민국 60년, 미래를 향하여라는 표제 하에 ▲글로벌코리아 ▲금융위기 ▲녹색성장 등 3개의 주제로 나뉘어 진행됐다.

`건국60년, 글로벌코리아의 길을 묻다는 제목의 제1세션에서는 세계의 지도자들이 우리나라가 성숙한 세계국가로 거듭나기 위해 필요한 조건에 대한 견해를 밝혔다.

`세계 금융위기와 새로운 성장을 위한 조건을 제목으로 하는 제2세션에서는 금융통화 전문가들이 세계 금융의 불확실성을 진단하고 건전성 확보 방안을 논의하며 제3세션에서는 `새로운 국가발전 패러다임, 녹색성장을 주제로 기후변화에 대한 대처와 경제성장을 동시에 달성하는 미래 전략이 제시됐다.

이번 포럼에는 존 메이저 전 영국 총리, 모리 요시로 전 일본총리, 마하티르 모하메드 전 말레이시아 총리, 예브게니 프리마코프 전 러시아총리, 바차루딘 유스프 하비비 전 인도네시아 대통령, 고촉동 전 싱가포르 총리, 밥 호크 전 호주총리, 킴 캠벨 전 캐나다총리, 실비아 카트라이트 전 뉴질랜드 총독 등 전직 정상급 인사가 대거 참석했다.

또 노벨 경제학상 수상자인 로버트 먼델 미 컬럼비아대 교수, 노벨 화학상 수상자인 앨런 히거 산타바바라 미 캘리포니아대 교수, 프랜시스 후쿠야마 미 존스홉킨스대 교수, 존 쏜튼 브루킹스연구소 이사회 회장(전 골드만삭스 회장) 등 석학들도 자리를 함께 했다.

transil@yna.co.kr

촬영, 편집 :장대연 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개최,건국60년,기념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86
全体アクセス
15,962,633
チャンネル会員数
1,686

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