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사르 총회 아시아 지자체長 "습지보전 앞장"

2008-10-30 アップロード · 20 視聴


(창원=연합뉴스) 김영만 기자 = 아시아.태평양 지방자치단체 연합체(CITYNET, 시티넷)와 지방자치단체 국제환경협의회(ICLEI, 이클레이) 소속 지방자치단체 단체장들이 30일 인간 건강과 습지에 관한 CCI(Changwon, CITYNET, ICLEI) 선언문을 발표하고 습지 보전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아시아권을 중심으로 한 단체장들은 이날 창원 더시티7 풀만 앰버서더 호텔에서 기후변화와 도시습지 복원의 국제 심포지엄을 열어 주제 발표와 토론을 거쳐 CCI 선언문을 채택했다.

이들은 선언문을 통해 "시티넷과 이클레이 회원 지자체들은 습지의 보호와 지속 가능한 개발이 인간 복지를 가능하게 할 뿐 아니라 국제적인 환경 문제의 해결에도 이바지하는 것이라는데 인식을 함께 한다"며 "인간의 건강 유지에 중대한 역할을 하는 습지의 매립을 금지하고 훼손된 습지를 복원하는 것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들은 특히 "생태계의 건강과 인류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습지의 생태적 중요성을 인식하고 습지가 공급하는 물의 효율적인 분배와 이용, 포괄적인 수자원 관리를 위한 실천계획을 세워 실천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또 "물 관리에 대한 근본적인 인식 전환이 필요하며, 인간의 복지와 환경을 위태롭게 하는 무분별한 물의 과다사용을 자제하도록 하겠다"고 의견을 모았다.

이날 선언문 채택에 참여한 나라별 단체장은 박완수 창원시장과 에디 산타나 푸트라 인도네시아 팔렘방 시장, 파블로 캄포스 오르테가 필리핀 산 페르난도 시장, 닉 버먼 호주 혼즈비 시장 등이다.
ymkim@yna.co.kr

촬영: 이정현VJ (경남취재본부), 편집: 김지민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람사르,아시아,앞장quot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486
全体アクセス
15,953,373
チャンネル会員数
1,746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31:52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 (종합)
8年前 · 32 視聴

00:50

공유하기
내일의 날씨
8年前 · 17 視聴

17:21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 (오전)
8年前 · 10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