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산 울긋불긋단풍..부부사랑도 깊어가요

2008-10-31 アップロード · 210 視聴


(정읍=연합뉴스) 최영수 기자 = 단풍이 절정으로 치닫는 전북 정읍시 내장산에서 가을에 가장 가보고 싶은 축제로 축제로 뽑힌 내장산단풍 부부사랑축제가 31일 개막해 사흘간 펼쳐진다.

㈔정읍사문화제제전위원회(이사장 이한욱)가 주관하는 축제는 이날 오전 정읍시 신정동 정해마을에서 채수(물뜨기)의례를 시작으로 70여개 오락.체험프로그램이 내장산 제4주차장과 시내 일원에서 펼쳐진다.

축제는 아기 손바닥 크기의 아기단풍과 백제가요 정읍사(井邑詞)를 주소재로 10월의 마지막 밤을 내장산 단풍과 함께를 주제로 꾸며진다.

내장사 단풍을 상징하는 단풍조형물 꾸미기, 단풍에 편지쓰기, 단풍길 걷기 등 단풍 프로그램과 부부ㆍ가족이 참여하는 부부사랑가요제, 우리춤ㆍ가락 공연, 퓨전 음악 공연와 함께 다양한 민속놀이도 진행된다.

축제 기간 정읍시민의 날(11월1일) 기념식도 열려 도내 최고 효열부(婦) 정읍사여인대상을 비롯해 장수상, 해로상, 다복상도 수여해 애틋한 부부사랑을 축하하며 매일 베스트 커플도 선발해 선물도 증정한다.

31일 오후에는 채수의례와 정읍사 제례, 사랑의 소원등 달기, 전통혼례 등 정읍의 정체성을 보여주는 행사와 부부가 함께 부르는 가요제, 축하공연 등으로 꾸며진다.

내달 1일에는 국내 정상급 가수들이 출연하는 내장산 단풍과 함께하는 MBC가요베스트, 2일에는 최정상비보이그룹 라스트포원의 역동적인 춤 공연과 함께 난타 공연이 있다.

이와 함께 고향 장터가 열려 관광객 입과 눈을 즐겁게 하며 산외 콩, 산내 복분자, 단풍미인 쌀ㆍ한우 체험관도 마련된다.

인근 내장산 조각공원에서는 제3회 내장산 국화전시회가, 제4주차장에서는 축산테마축제도 함께 열린다.
kan@yna.co.kr

영상취재 : 최영수 기자(전북취재본부), 편집 : 조싱글 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깊어가요,내장산,울긋불긋단풍부부사랑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311
全体アクセス
15,952,975
チャンネル会員数
1,743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