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의 대향연 전주천년의 맛 잔치 개막

2008-11-01 アップロード · 129 視聴


(전주=연합뉴스) 김동철 기자 = 한식의 세계화를 지향하는 2008 전주천년의 맛 잔치가 1일 오후 전주 코아아울렛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닷새 간의 맛의 대향연에 돌입한다.

전주의 손맛 따라 세계로, 세계의 입맛 따라 전주로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유명 음식점을 돌며 전주의 음식맛을 엿보는 천년 전주 맛과 멋 투어, 전주 맛 명가 순례와 김장 담그기, 막걸리 잔치 등이 마련된다.

개막 첫날인 1일 낮 12시에는 코아아울렛 현관에서 2008인분 비빔밥 큰잔치가 열리며 한벽 예술단의 타악 퍼포먼스, 김연 명창의 전주팔미가 소리한마당 등의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코아아울렛 2층에서는 오전부터 야채조각 경연대회와 전국WWKF(World Wide Korean Food) 조리경연대회와 가족요리 경연대회, 한정식 상차림 레시피 공모전 등 요리조리대전이 열린다.

2일 오후에는 조선시대 관찰사의 행차와 지방 관리들이 나라에 예를 올리는 의식인 전라관찰사 망궐례(望闕禮)와 행차 행사가 펼쳐진다.

이 밖에 은행로와 경기전에서 남미음악과 가야금연주, 통기타 공연 등이 열리고 한옥생활체험관에서는 전통술을 가장 잘 빚는 사람을 뽑는 국(麴)선생 선발대회와 국(鞠)선생 명주(名酒) 발표회도 열려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전주시는 맛 잔치 기간에 한옥마을 일대에 한국 전통음식 문화전과 한국식품업체 홍보관, 음식과 맛 관광투어, 유명요리사와 함께하는 조리체험, 한옥마을 김장체험 코너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송하진 전주시장은 "이번 맛 잔치를 통해 전주가 음식의 본고장임을 다시 한번 널리 알리겠다"며 "전통 비빔밥·한식을 대표적인 한류 브랜드로 육성하고 산업화해 세계인들의 입맛을 사로잡겠다"고 말했다.

sollenso@yna.co.kr

촬영:김정훈 VJ(전북취재본부), 편집:박언국 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개막,대향연,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204
全体アクセス
15,953,011
チャンネル会員数
1,700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