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기업의 만남‥산학협력엑스포 킨텍스 개막

2008-11-07 アップロード · 66 視聴


(고양=연합뉴스) 김세영 기자 = 국내 유수의 대학과 기업이 만나 신기술 이전의 기회를 갖는 2008 산학협력엑스포(http://www.uicexpo.org)가 6일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막됐다.

교육과학기술부와 지식경제부가 주최하는 행사에는 3만불 시대를 선도하는 산학협력을 한자리에서 만나다는 주제로 국내 47개 대학과 1천개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1년간 대학이 특허출원한 미공개 신기술 5천여건과 발명품 등이 선보이며 8일까지 계속된다.

주최 측은 대학 신기술의 기업 이전을 위해 관련 투자 상담, 공동연구 제안, 금융기관 거래 상담 등을 제공한다.

행사는 크게 대학 미공개 신기술 전시회와 2008 창의적 종합설계 경진대회로 구성됐다.

신기술 전시회에는 중앙대학교의 아마 9단 실력의 바둑 두는 로봇, 한국산업기술대의 터널 초기진화 시스템 등이 공개된다.

대학생의 현장실무 교육 활성화를 위한 종합설계 경진대회는 출품작 전시와 우수작품 시상식으로 이어진다.

부대행사로는 산학협력 및 공학교육혁신 유공자 포상, 산학협력 우수 사례 발표, 산학협력 포럼 등이 마련됐다.

첫날에는 데렉 워델 영국 에딘버러대 기술이전센터 소장과 글렌 리 스텐바흐 미국 존스홉킨스 대 기술이전센터 부소장이 참석해 대학 기술이전.사업화 현황 및 활성화 방안이라는 주제발표를 한다.

또 3일간 열리는 산학협력포럼에는 대학 기술이전.사업화 현황 및 활성화 방안과 수요 지향적 인력양성 및 공학교육 선진화 정책 및 방안, 산학협력 대학사업의 성과와 2단계 사업 추진전략 등의 주제를 다룬다.
thedopest@yna.co.kr

촬영:이길용 VJ(경기북부취재본부),편집:심지미 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개막,대학기업의,만남‥산학협력엑스포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3,340
全体アクセス
15,959,707
チャンネル会員数
1,786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36:11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 (종합)
8年前 · 10 視聴

00:50

공유하기
내일의 날씨
8年前 · 30 視聴

17:04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오전)
8年前 · 10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