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의장 "남북정상회담 개최 지속노력 희망"]

2007-01-15 アップロード · 45 視聴

[
(서울=연합뉴스) 추승호 기자 = 열린우리당 김근태(金槿泰) 의장은 15일 "한국과 북한, 미국 정부가 참여하는 종전협정 체결과 남북정상회담 개최 등 다양한 외교적 노력이 계속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김 의장은 이날 영등포당사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한.중.일 3국 정상이 외교부 고위급 협의체 구성과 투자협정 협상 개시에 합의한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고 평가한 뒤 "우리는 한.중.일 3국 간 경제외교 협력의 가속화를 위해 한반도 평화체제 정착이 필수적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어제 김대중(金大中) 전 대통령이 필요하다면 대북특사를 맡을 의사가 있다고 밝힌 것을 환영하며 하루 빨리 대북특사 파견이 이뤄지도록 노력해줄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한나라당이 그간 주장한 것처럼 지금 시점의 원포인트 개헌은 국민적 합의가 이뤄진 것이고 시대정신을 반영한 것인 만큼 신속하고 조용하게 개헌하는 게 모두를 위해 좋다"며 한나라당의 대승적 결단을 거듭 촉구했다.

원혜영(元惠榮) 사무총장은 "한나라당 이명박(李明博) 전 서울시장이 12일 모방송에 출연, 북핵문제를 해결 못하는 남북정상회담은 헛수고라고 말한 것은 정말 유감"이라며 "6자회담이 실질적 성과 없이 막 내린 상황에서 안보불안을 해소하고 북핵 문제 해결을 통한 동북아 평화정착을 할 수 있다면 남북정상회담을 위한 특사 파견 등 모든 절차를 마련하는 게 절실하다"고 주장했다.
chu@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김의장,quot남북정상회담,개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3,229
全体アクセス
15,978,945
チャンネル会員数
1,837

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