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뉴스 어린이 김장 담그기 체험

2008-11-17 アップロード · 45 視聴


(강릉=연합뉴스) 강원 강릉시 사천초등학교 5학년생들이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돼 매서운 바람이 부는 가운데서도 손을 호호 불며 복지시설 등에 나눠줄 사랑이 듬뿍 담긴 김장담그기 체험을 했다.

한국여성농업인 강릉시연합회가 주관하고 강릉시농업기술센터가 후원하는 어린이 김장 담그기 체험교육에서 농촌학교인 사천초교 5학년생 10여명은 야외에서 추위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배추 300포기 분량의 김장을 담갔다.

이번 행사는 각종 인스턴트 식품에 익숙한 어린이들에게 멜라민 공포로부터 벗어나 전통 음식인 김치를 직접 만들고 맛보는 과정을 통해 자연스럽게 우리 농산물과 친숙해 지는 기회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최명근(12.5학년) 군은 "추워서 손도 시립고 하지만 우리가 직접 담근 김장을 복지시설 등 주위의 어려운 분들에게 나눠 준다고 생각하니 더욱 정성을 쏟게 된다"며 "김장 체험도 하고 어려운 이웃도 도울 수 있어 좋다"라고 말했다.

연합회 고현숙 회장은 "어린이들은 할머니, 어머니가 김장 담그는 모습은 많이 봐왔지만 직접 체험은 대부분 못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전통 김치에 대한 이해와 우리 농산물을 더욱 사랑하는 어른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글.사진 = 유형재 기자)
yoo21@yna.co.kr
http://blog.yonhapnews.co.kr/yoo21/

영상취재 : 유형재 기자(강원취재본부), 편집 : 조싱글 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김장,담그기,어린이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944
全体アクセス
15,942,860
チャンネル会員数
1,579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21:39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종합)
8年前 · 9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