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2009년 최연소 합격자, 이수홍군

2008-11-21 アップロード · 259 視聴


(서울=연합뉴스) 배삼진 기자 = 서울대 개교 이래 가장 나이 어린 합격자가 나왔습니다.

서울대 수리과학부 2009년 수시모집 특기자 전형에 합격한 15살 이수홍군이 바로 그 주인공.

1993년 8월에 태어난 이군은 15살3개월로 서울대에 합격해 지난 2001년 국민윤리교육과 특차전형에 15살 11개월의 나이로 합격한 한혜민 씨의 최연소 합격 기록을 갈아치웠습니다.

인터뷰 이수홍 / 서울대 최연소 합격생

초등학교 4학년에 서울교대 영재교육원이 들어간 이 군은 중학교는 1년, 고등학교는 2년 등 중고등학교 정규과정을 3년만에 모두 마쳤습니다.

이 군을 영재교육원 시절부터 가르쳐온 강완 서울교대 교수는 이군이 학습 성취 속도가 빠르고 문제 해결방법도 스스로 가장 우수한 것을 찾아왔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인터뷰 강완 / 서울교대 수학교육과 교수

초등학교 때부터 수학에서 특별한 재능을 보인 이 군은 해외유학을 고려하기도 했지만 남들과 같은 속도로 배워야 한다는 부모님의 결심에 따라 정규과정을 거쳤습니다.

이 군은 수학 뿐 만아니라 역사와 문학, 외국어, 음악에서도 남다른 소질을 보임은 물론 학교생활에서도 자신보다 나이가 많은 형들과도 원만하게 생활한 모범학생이었습니다.

인터뷰 이수홍 / 중앙고 2년
인터뷰 김은영 / 이수홍군 담임교사

여느 일반 학생들과 다르지 않은 생활을 했다고 밝히는 이군.

이 군은 앞으로 대학 생활에서는 수학보다는 다른 교양 공부에도 열중해 사회를 보다 넓게 보고 어떻게 살지 고민해 보고 싶다고 이야기 합니다.
(영상취재=조동옥 기자, 편집=배삼진 기자)
baesj@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2009년,서울대,이수홍군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76
全体アクセス
15,948,432
チャンネル会員数
1,685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