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최대 관광박람회 개막…한국 57개 기관.단체 참가

2008-11-22 アップロード · 62 視聴


(상하이=연합뉴스) 진병태 특파원 = 중국 최대 규모의 국제관광박람회가 20일 개막했다.
중국 국가여유국과 상하이 시 정부 주관으로 23일까지 열리는 2008년 중국국제여유교역회는 90여개국에서 4천여개 관광관련단체가 참석했다.
한국에서는 서울시, 제주도 등 국내 지자체와 여행사 등 57개 기관이 공동으로 참가, 대규모 한국관광 판촉활동을 전개한다.
이번 교역회에서 한국측 참가자들은 중국현지 여행업자를 대상으로 상품정보를 제공하고 공동 협력방안을 협의하며 일반 중국인을 대상으로는 한국 미용관광 체험활동, 한국관광퀴즈 대회, 김치만들기 시연 등 다채로운 유치활동을 벌인다.
또 주상하이총영사관의 개별비자 간소화 조치 및 국내환율의 평가절하를 활용한 개별관광객 유치, 부유층을 대상으로 한 위한 중고가 상품 판촉 활동도 활발히 전개된다.
이를 위해 최근 크게 각광을 받고 있는 국내 유명 비보이팀이 현장 공연을 벌인다.
한국 문화체육관광부 김장실 제1차관은 이날 상하이를 방문, 중국 국가여유국 고위인사 면담 등 한국 관광 홍보활동에 나서고 한국관광공사 오지철 사장도 행사 기간 상하이를 방문할 예정이다.
올 들어 지난 9월까지 한국을 방문한 중국관광객은 88만8천명으로 전년동기 대비 14.6% 증가했다. 이는 방한 외국관광객의 평균증가율인 7.2%보다 훨씬 높은 수치다.
중국 국제여유교역회는 상하이시와 윈난(云南)성 쿤밍시가 매년 번갈아 개최하고 있으며 중국 31개 성·시. 자치구와 홍콩, 마카오, 대만 등의 여행사, 호텔, 항공사 및 관련 기업 뿐 아니라 세계 각국의 여행사, 관광단체가 경쟁적으로 참가해 홍보활동을 벌인다.
jbt@yna.co.kr

영상취재: 진병태 특파원(상하이), 편집: 김해연 기자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57개,개막…한국,관광박람회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687
全体アクセス
15,955,631
チャンネル会員数
1,578

국제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