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 컸으면…남성 키높이 용품 갈수록 인기

2008-11-25 アップロード · 373 視聴


(앵커) 하이힐을 신으면서 갈수록 키가 커지는 요즘 여성들을 불안한 눈길로 바라보는 이들이 있습니다.

바로 키 작은 남성들인데요. 그래도 대안은 있습니다. 다양한 남성용 키높이 용품들이 출시되고 있기 때문인데요. 번뜩이는 재치를 담은 상품들이 많아 흥미를 주고 있습니다. 취재에 이경태 기자입니다.

(리포트) 여성이 남성의 외모로 가장 고려하는 부분은 어디일까?

인터뷰 결혼정보 회사 듀오 형남규 이사
여성이 남성의 외모를 따진다면 아무래도 신장을 제일 많이 보겠죠. 신장이 175cm 이상은 되어야한다 이런 부분이 30% 정도 되고...

하지만 보건복지부 자료에 따르면 대한민국 남성의 평균 신장은 173cm, 여성들이 가장 선호하는 180cm 이상의 남성은 전체 인구에 3%에 불과합니다.

이런 현실 속에서 남성용 키높이 용품시장은 키 큰 사람을 선호하는 사회 풍조와 맞물려 해마다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구두마루 김종경 대표
6년째 하고 있는데 매년 20~30% 사업이 성장하고 있다. 남성 구두시장 10분의 1 정도를 키높이 구두시장이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내부 깔창 구조와 굽의 높이를 조절해 5cm에서 7cm 미터까지 키를 높일 수 있고 최대 12cm까지 키가 커지는 상품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3cm 이내 작은 범위를 원하는 고객들은 키높이 깔창을, 신발을 벗기 꺼리는 고객들에게는 키높이 양말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인터뷰 구두마루 김종경 대표
키높이 구두, 깔창, 키높이 양말을 합친 3종 세트를 판매하고 있다. 다 착용하면 최고 9.5cm까지 올라갈 수 있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남성의 키보다는 후천적 노력의 결실, 예를 들어 경제력이나 직업을 고려하는 여성이 더 많다는 사실을 강조합니다.

인터뷰 결혼정보 회사 듀오 형남규 이사
여성의 경우 남성의 경제력을 가장 우선시한다. 그 다음에 직업 그리고 가정환경이 3위까지 올라오는...

키 작은 남성을 풍자해 인기를 끌었던 개그맨 이수근씨는 키에 대한 자신만의 철학을 내놓습니다. 정작 남성의 키를 더 크게 보이는 방법 중 하나는 자신감과 삶에 대한 열정이라는 것입니다.

인터뷰 개그맨 이수근
나폴레옹 157, 칭기즈칸은 160, 등소평은 150, 이수근은 165입니다. 저도 키 작지만 11살 연하의 예쁜 아내와 결혼도 하고 아이도 낳았잖아요. 세상은 작은 사람들이 이끌어 갑니다. 파이팅.

연합뉴스 이경태입니다.
ktcap@yna.co.kr

영상취재.편집 : 김영훈VJ, 이재호PD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갈수록,용품,인기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41
全体アクセス
15,945,658
チャンネル会員数
1,685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24:21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오전)
8年前 · 23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