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릉사격장 일부 시설 철거 시작

2008-12-01 アップロード · 97 視聴


(서울=연합뉴스) 김남권 기자 = 철거 여부를 놓고 문화재청과 갈등을 겪어왔던 태릉사격장 시설 일부가 1일 철거됐다.

문화재청은 이날 오전 문화재청 직원 300여명과 경찰 3개 중대를 동원한 가운데 굴삭기를 이용해 클레이사격장 내 설치돼 결혼식 피로연 장소 등으로 쓰이던 단층 건물과 러닝타깃(이동표적) 사격장 건물을 함께 철거했다.

그러나 클레이사격장은 대한사격연맹과 문화재청간 의견 대립으로 철거가 연기됐다.

사격연맹은 실업 및 학생선수 훈련장인 클레이사격장내 A,B사선은 서울시와 문화체육관광부가 경기장 폐쇄에 따른 운영비를 지원하겠다는 점을 문서상으로 약속하지 않으면 철거에 동의할 수 없는 만큼 철거가 강행되면 사격인들이 몸으로라도 이를 막겠다고 강조했다.

문화부나 서울시는 타 기관과 형평성 때문에 문서상 보장은 힘들다는 입장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문화재청은 연맹과 서울시 및 문화부간 풀어야 할 일을 구실 삼아 정당한 공권력 행사를 막는 것은 있을 수 없다며 연맹이 클레이사격장 철거에 동의하지 않더라도 늦어도 이번 주에는 철거를 강행한다는 방침이어서 자칫 충돌도 우려된다.

문화재청은 이미 지난달 27일 클레이사격장 입구에 철문을 설치해 차량과 인원들의 출입을 통제하고 있다.
south@yna.co.kr

영상취재.편집 : 왕지웅 기자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시설,시작,일부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0
全体アクセス
15,962,557
チャンネル会員数
1,681

스포츠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