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원로들 "공동모금회법 개정 반대"

2008-12-02 アップロード · 80 視聴


(서울=연합뉴스) 김종환 기자 = 최근 손숙미 의원이 대표 발의한 사회복지공동모금회법 개정"에 대해 사회 원로들이 반발하고 나섰다.

강문규 우리민족서로돕기운동 상임대표, 손봉호 동덕여대 총장 등 사회 원로 11명은 2일 서울 태평로1가 뉴국제호텔에서 공동모금회법 개정 반대 기자회견을 갖고 "이번 사회복지공동모금회법 개정은 정부의 과도한 통제로 민간 기부문화가 축소될 우려가 있다"고 밝혔다.

이들은 기자회견에서 "사회복지공동모금회법 개정 법률안을 둘러싸고 민간재단과 사회복지계의 반대 여론이 높아지고 있다"며 "기부자와 민간재단을 비롯한 복지현장의 다양한 여론과 의견 수렴 과정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이들은 또 "기부문화의 발전은 자율과 창의성이 존중될 때 가능한 것이지 민간의 기부를 정부가 주도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이어 "민과 관이 대화와 토론을 통해 진정한 기부문화 발전 방안을 수립해야 한다"고 정부와 여당에 촉구했다.

이날 공동모금회법 개정 반대에는 강문규 우리민족서로돕기운동 상임대표, 김성수 제2대 공동모금회 회장, 박상증 아름다운재단 이사장, 박영숙 한국여성재단 이사장, 손봉호 동덕여대 총장, 송자 아이들과미래재단 이사장, 송월주 함께일하는재단 이사장, 오재식 전 월드비젼 회장, 정원식 전 대한적십자사 총재, 조정근 원광학원 이사장, 한승헌 전 감사원장 등 사회 원로 11명이 참여했다.
kkk@yna.co.kr

영상취재, 편집 : 김종환 기자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개정,반대quot,사회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519
全体アクセス
15,947,056
チャンネル会員数
1,606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34:12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종합)
8年前 · 25 視聴

00:50

공유하기
내일의 날씨
8年前 · 16 視聴

18:02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오전)
8年前 · 12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