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보컴, 국내 첫 휴대용인터넷기기 발표

2008-12-04 アップロード · 174 視聴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삼보컴퓨터는 4일 인텔의 아톰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와이브로를 내장한 휴대용인터넷기기(MID.Mobile Internet Device) 신제품 루온 모빗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MID는 이동중 다른 사람과 통신을 하거나 엔터테인먼트를 즐기는 등 PC에 준하는 성능을 가진 소형 인터넷 기기다.

루온 모빗은 4.8인치형 화면에 와이브로, 무선랜, 블루투스 등 기능을 지원하고 운영체제로 윈도XP를 탑재해 일반 PC와 동일한 수준의 인터넷 이용이 가능하다.

또 기존 휴대기기와 달리 인터넷 강의 시청을 위한 별도의 동영상 전환과정이나 특정 기기 제한 등 문제 없이 인터넷으로 다운로드한 강의를 바로 볼 수 있다.

아울러 삼보컴퓨터는 루온 모빗에 자체 개발한 응용프로그램 TG 매직박스를 탑재, 집이나 회사에 있는 PC를 원격제어함으로써 외부에서도 직접 이들 PC를 사용하듯 루온 모빗을 쓸 수 있도록 했다.

함께 제공되는 TG IP 매니저는 단 몇 번의 클릭만으로 무선인터넷 연결을 가능하게 해줘 어디서나 인터넷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해준다.

사용자들은 또 200만 화소 디지털 카메라로 언제 어디서나 사진과 동영상을 웹사이트에 업로드할 수 있다. 루온 모빗에는 조작이 편한 광마우스도 함께 제공된다.

삼보컴퓨터 국내 사업을 총괄하는 김종서 사장은 "신제품은 노트북 휴대의 불편함, 휴대용멀티미디어플레이어(PMP)의 각종 기능 제약을 극복한 차세대 휴대용 IT기기"라며 "삼보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계기로 휴대용 인터넷 기기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텔코리아 이희성 사장은 "인텔의 아톰 프로세서는 사용자들이 이동중 모바일 인터넷을 통해 원하는 모든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루온 모빗은 MID의 활용 가능성을 보여주는 좋은 예"라고 밝혔다.

josh@yna.co.kr

촬영: 정재현VJ , 편집: 김지민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국내,발표,삼보컴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967
全体アクセス
15,953,672
チャンネル会員数
1,578

경제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