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티오피아 참전용사 후원 커피 `인기

2008-12-09 アップロード · 126 視聴


아비시니카 커피 내년부터 육군에 납품

(춘천=연합뉴스) 이해용 기자 = 반세기 전 한국전에 참가했던 에티오피아 참전용사들을 돕기 위한 아비시니카 커피가 인기를 끌고 있다.

9일 에티오피아 한국전참전용사후원회(회장 손숙)에 따르면 후원회가 에티오피아 현지에서 직접 커피 생두를 들여와 생산하는 아비시니카 커피가 내년 1월 초부터 육군의 전국 1천140개 충성클럽(옛 PX)을 통해 납품된다.

이에 따라 후원회는 군장병 등이 충성클럽에서 구입하는 아비시니카 커피가 에티오피아 한국전 참전용사와 그 가족을 돕는데 한몫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후원회가 2006년 커피 생산공장 춘천으로 이전해 생산하는 아비시니카 커피는 최근 에티오피아 원두커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서울과 수도권 등 전국 70여개 유명 카페에 공급되고 있다.

또 최근에는 강촌리조트와 춘천지역의 20여개 닭갈비 업소에서도 에티오피아를 돕기 위한 후원활동의 하나로 커피를 판매하거나 손님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후원회는 앞으로 수익금의 10%를 기부하는 아비시니카 커피 체인점을 전국에서 확보해 에티오피아 참전용사 후원활동과 커피 재배지역의 어린이들을 학교에 보내기 위한 재원으로 확보할 계획이다.

아비시니카는 에티오피아 정부가 해외에 판매하는 커피 브랜드로 에티오피아의 옛 명칭이다.

후원회 관계자는 "에티오피아에서 유기농 방식으로 생산한 신선한 커피 생두를 직접 들여오는 곳은 국내에서 후원회가 유일해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면서 "육군 장병들이 내년부터 마시는 아비시니카 커피 한 잔이 반세기 전 한국전에 참전했던 에티오피아 참전용사와 가족들을 돕게 돼 의미가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에티오피아는 6.25전쟁 당시 아프리카에서 유일하게 지상군 6천37명을 파병해 강원도 화천과 양구, 철원지역 전투에서 123명이 숨지고 536명이 부상했다.

dmz@yna.co.kr
http://blog.yonhapnews.co.kr/dmzlife

영상취재: 이해용 기자 (강원취재본부), 편집: 김지민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인기,에티오피아,참전용사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528
全体アクセス
15,945,157
チャンネル会員数
1,606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26:13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종합)
8年前 · 13 視聴

00:50

공유하기
내일의 날씨
8年前 · 20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