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FP교육용게임 푸드포스 체험행사

2008-12-11 アップロード · 54 視聴


(서울=연합뉴스) 전수일 기자 = UN 세계식량계획(WFP)의 교육용게임 푸드 포스(Food Force)의 한글판을 출시를 기념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게임 체험행사가 열렸다.

엔씨소프트는 11일 서울 삼성동 본사에서 초등학교 6학년 학생 50여 명을 초청해 세계의 기아문제와 긴급구호활동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게임 푸드포스 체험행사를 개최했다.

푸드포스는 전 세계 기아 및 가난 등 재해민을 대상으로 한 긴급구호활동을 청소년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든 PC게임으로, 세계 각국에서 교육용으로 보급되고 있다.

이번 한글판에는 인기 배우 장근석 씨가 한글 더빙에 참여해 눈길을 끌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WFP의 요청을 받아 한글판을 선보이게 됐으며, 게임CD를 무료 배포하는 동시에 회사 홈페이지(http://www.ncsoft.com)와 게임포털 플레이엔씨(foodforce.plaync.co.kr)에서 게임을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엔씨소프트 이재성 상무는 "푸드포스는 게임의 사회적 순기능을 보여주는 좋은 사례"라며 "많은 청소년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WFP 한국사무소 이혜옥 대표는 "청소년들이 푸드포스를 통해 WFP의 긴급구호활동을 이해하고 지구촌의 재해와 기아문제에 더욱 깊은 관심을 갖길 바란다"고 밝혔다. josh@yna.co.kr

촬영,편집:박언국 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체험행사,푸드포스,WFP교육용게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226
全体アクセス
15,972,903
チャンネル会員数
1,863

IT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