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오성, 거친 남자 역으로 연극무대 복귀

2008-12-16 アップロード · 50 視聴


(서울=연합뉴스) 대학로 서울연극센터에서 마련된 연극 ‘돌아서서 떠나라.’ 제작발표회장입니다. 오랜만에 만난 유오성씨. 살이 좀 빠진 모습이죠? 잘 아시는 것처럼 유오성씨는 대학에서 연극을 전공한 연극인 출신 배우인데요, ‘친구’, ‘챔피언’ 등 영화에서는 남성미 넘치는 모습을 선보이며 인기를 모았습니다. 하지만 이번 연극에서는 ‘남자다움’보다 ‘여성성’을 강조할 예정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인터뷰 유오성 / 연극 ‘돌아서서 떠나라’ =“여자 속옷을 입고 나오는 부분이 있지만 그 때문이 아니고 사랑하는 여자를 떠나보내고 헤어져야 한다는 괴로움이 있기 때문에 (여성적인 면을 부각하면) 관객들에게 좀 더 풍성하게 다가가지 않을까 생각한다.

조직폭력배 두목과 여의사의 비극적인 사랑을 다룬 연극 ‘돌아서서 떠나라’는 영화와 드라마로 만들어지기도 했는데요, 특히 전도연과 박신양이 주연한 영화 ‘약속’이 흥행에 크게 성공하면서 원작에 대한 관심도 커졌습니다. 하지만 정작 유오성씨는 연기에 방해가 될까봐 일부러 영화를 보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인터뷰 유오성 / 연극 ‘돌아서서 떠나라’ =“죄송하게도 영화를 보지 못했다. 영화는 배우들이 기댈 수 있는 장치가 많기 때문에 캐릭터를 탐구하는 데 있어서 제약이 있다고 생각이 들어 보지 않았다. 박신양씨가 어떻게 캐릭터를 구축했는지 아는 바가 없다.”

영상취재 박언국 VJ / 진행 김현임 / 구성ㆍ연출 진혜숙 기자
jean@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거친,남자,복귀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946
全体アクセス
15,941,144
チャンネル会員数
1,579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14:45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오전)
7年前 · 23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