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해안선도 디자인 해요"

2008-12-16 アップロード · 74 視聴


(울주=연합뉴스) 장영은 기자 = 울산시 울주군이 자연과 인간이 조화되는 쾌적한 해안경관을 조성하기 위한 해안디자인 개선사업의 디자인이 최종 확정되면서 내년초부터 마스터플랜과 실시설계 용역계약을 잇따라 체결하는 등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울주군은 오는 2011년까지 210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추진중인 해안디자인 개선사업의 현상공모에서 디자인 전문회사인 ㈜경성컨설턴트, ㈜지엘어소시어츠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참여한 울산업체 ㈜트러스텍(대표 이상수)의 출품작이 당선됐다고 16일 밝혔다.

울주군은 다지인 전문가와 해양관광개발 전문가 등 15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3분의 2의 찬성으로 당선작을 최종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당선작은 해안지역의 건축물과 구조물 설치를 최소화하고 훼손된 경관을 복원해 새로 조성되는 시설물과 주변 경관을 환경 친화적으로 계획한 점 등이 높이 평가됐다.

울주군은 이달중 당선작을 출품한 트러스텍과 마스터플랜 및 실시설계 용역계약을 체결한 뒤 내년 1월 마스터플랜을 확정하고 3월부터는 실시설계 후 구간별 사업에 착수하기로 했다.

신장열 울주군수는 "울주군 해안디자인 개선사업은 19만 군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고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지방자치 경쟁력 강화에도 핵심 동력이 될 것"이라며 "군민들이 즐겁고 행복한 미래를 꿈꿀 수 있는 전국에서 제일가는 명품해안으로 조성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울주군은 사업비 210억원을 들여 올해부터 오는 2011년까지 온산읍 강양해안과 서생면 간절곶 해맞이 공원의 3.6㎞구간에 대해 산책로, 소공원, 휴게광장, 공영주차장 등의 각종 시설물을 설치하고 진하해수욕장, 서생포 왜성, 간절곶을 연계한 관광벨트 등을 조성하는 해안디자인 개선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young@yna.co.kr

촬영: 유장현VJ (울산취재본부), 편집: 김지민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디자인,울주군,해요quot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3,093
全体アクセス
15,950,533
チャンネル会員数
1,675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0:50

공유하기
내일의 날씨
8年前 · 22 視聴

29:53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종합)
8年前 · 15 視聴

18:27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오전)
8年前 · 27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