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JDX 골프웨어 김한철 대표

2008-12-26 アップロード · 318 視聴

“골프웨어 시장은 소리 없는 전쟁터”
“디자인과 기능성으로 차별화하겠다”

(서울=연합뉴스) 조현철 기자 = "골프 대중화로 젊은 층을 겨냥한 골프웨어 브랜드들이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다. 여기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기능성과 디자인을 강조한 소비자 중심의 옷을 만들어야 한다."
불경기 속에서도 올해 500억원이라는 매출 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한 `JDX 골프웨어(대표 김한철)가 2009년을 새로운 도약의 해로 선포했다.
김한철 대표는 "소비자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로드숍을 중심으로 현재 110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면서 "2010년까지 150개의 유통망을 확보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그는 “새 해는 단위 매장당 매출 극대화와 마케팅 강화로 1천억 이상의 대형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한 초석을 다지는 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은 일문일답.

--올해 골프웨어 시장의 특징은.
▲ 경기가 불황이지만 골프는 대중화가 되면서 많이 보편화 됐다. 앞으로 2-3년은 더 성장할 것이다. 따라서 골프웨어 시장도 성장하고 있다. ‘JDX 골프웨어’는 유통망이 꾸준히 늘어나 현재 110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또 올해 목표액인 500억 매출을 달성할 수 있었다.

--`JDX 골프웨어’의 성장비결은.
▲ 로드숍 골프웨어 브랜드를 보면 타운 캐주얼 스타일에 많이 치중하고 있다. 골프웨어의 기능적인 면보다는 평상복으로 디자인을 전환한 골프웨어 브랜드들이 많아졌다. ‘JDX는 이 점에 차별화를 둬서 골프의 기능적인 면을 강조하고 더욱 골프스러운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갔다. 이런 부분에서 많은 호응을 얻어 2007년에도 매출이 신장했고 올해는 지난해보다 30% 더 신장했다.

--골프웨어 대중화가 신속하게 이뤄지고 있다.
▲ 처음에는 시장에서 의류 유통 사업을 했다. 하다보니까 시장 흐름이나 유행의 흐름이 보였다. 최경주, 신지애 등 유명한 한국 골퍼들이 배출돼 골프 인지도가 많이 향상됐다는 것을 느꼈다. 골프가 대중화되면서 골프웨어 사업도 비전이 있을 거라고 확신했다. 앞으로 골프 인구는 늘 것이고 ‘소비자들을 충족시키는 옷을 만든다면 성공할 것이다’라는 전략이 맞아떨어진 것 같다.

--유통 전략은.
▲ 예전에는 로드숍과 백화점 이렇게 나누어져 있었는데 지금은 다방면으로 유통시장이 변하고 있다. 시내 중심의 로드숍과 상설 매장이 밀집된 타운숍들이 보편화 되고 있고 대형마트에도 매장이 들어서고 있다. 이런 추세에 맞춰 ‘JDX’도 다방면으로 매장을 확대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소비자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곳을 확보하여 자체 직영으로 매장을 운영하고 고객을 만날 생각이다.

--`JDX 골프웨어’의 차별화 전략이라면.
▲ 로드숍 브랜드 중에서 타브랜드가 기능적인 소재를 30% 정도 쓴다면 우리는 60-70%를 더 쓰고 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소비자들이 인식을 하고 있는 것 같다. 경쟁사에서 ‘그렇게 해서 수익을 낼 수 있느냐?’라고 반문한다. 하지만, 고객이 먼저 브랜드에 만족을 해야 수익이 창출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고객의 만족에 초점을 두기 때문에 지금 우리가 하는 것은 투자라고 생각하고 앞으로 2-3년 후에는 그 수익이 배가 돼서 돌아올 것을 확신한다.

--불경기 속에서도 큰 성공을 이뤄냈다. 비결은.
▲ 모든 사업의 성공은 진실과 신뢰 속에 있는 것 같다. 우리에게 중요한 사업 동료는 협력업체다. 협력업체가 우리 회사를 신뢰할 수 있도록 나와 직원들이 진실하게 다가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러면 신뢰가 쌓이고 회사는 발전하기 마련이다.

-- 2009년 계획은.
▲ 이 어려운 경기에도 다른 브랜드 못지않게 잘해왔다고 생각한다. 직원들에게 고맙다. 2009년에는 기존의 시스템이나 직원을 움직이지 않고 이 상태에서 조직을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계기로 만들 것이다. 공격적으로 하면서 내실을 다지는 그런 해로 만들고 싶다. 새해에는 20% 이상 신장해서 매출 600억 목표를 가지고 새롭게 뛸 것이다.

cho411@yna.co.kr


영상촬영.편집 : 이인수
insu@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골프웨어,김한철,대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310
全体アクセス
15,954,992
チャンネル会員数
1,578

경제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