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 "빙상장 제공 화성시에 감사"

2008-12-26 アップロード · 214 視聴


유엔아이센터서 국내 체류 기간 훈련

(화성=연합뉴스) 심언철 기자 = "우리나라엔 빙상장이 많지 않아 선수들이 어렵습니다. 저 뿐만 아니라 다른 선수들도 빙상장을 자유롭게 이용했으면 좋겠어요"

피겨여왕 김연아는 26일 경기도 화성시의 종합 문화.체육시설 유앤아이센터 빙상장을 방문, 유앤아이센터 아이스링크 사용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김연아는 협약 후 인사말에서 "훌륭한 빙상장을 훈련 장소로 제공해준 화성시에 감사드린다"며 "저 뿐만 아니라 훈련 장소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다른 선수들도 빙상장을 많이 이용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협약에 따르면 김연아는 2009년 1월 1일부터 유앤아이센터의 빙상장과 체육관 등을 무상으로 이용하게 된다.

김연아는 국내에 머무는 매년 3∼5월께 주 훈련장으로 유앤아이센터 빙상장을 이용할 계획이다.

김연아는 그동안 경기도 군포시에 살면서 새벽에 잠실 롯데월드 실내링크를 대관해 훈련하는 등 훈련장소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어왔다.

화성시가 45억원의 예산을 들여 지난 23일 개관한 유앤아이센터 안에 지은 빙상장은 피겨스케이팅을 비롯해 아이스하키, 쇼트트랙 등의 경기가 가능한 국제규격(61m×30m)으로 총 300석의 객석을 갖추고 있다.

김연아는 이날 협약식에 이어 어린이팬들을 위한 즉석 사인회를 열었다.

화성시는 김연아의 안전을 위해 사인회 참석 인원을 80명으로 제한했으나 빙상장과 유앤아이센터 주변에는 김연아를 보기 위해 수천명의 팬들이 몰려 김연아의 높은 인기를 실감케 했다.

press108@yna.co.kr

영상제공: 화성시청, 편집: 김지민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감사quot,김연아,제공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3,030
全体アクセス
15,962,538
チャンネル会員数
1,833

스포츠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