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재단, 세상을 밝게만든 100인 시상식

2008-12-29 アップロード · 118 視聴


김연아, 김장훈, 박태환 등 올해엔 30명 선정

(서울=연합뉴스) 박성민 기자 = 환경재단은 29일 오후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올해 세상을 밝게 만든 100인으로 선정된 30명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경제난 등으로 힘든 한 해를 보낸 탓에 수상자가 작년 70여명보다 크게 줄어든 가운데 국민에게 희망을 안긴 스포츠스타들이 대거 선정됐으며 영화배우와 탤런트 등 유명 연예인도 변함없이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미국산 쇠고기 반대 촛불집회와 태안 기름유출 사고, 미국발 금융위기로 촉발된 세계경제 침체 등 사회 현상이나 사건과 관련된 인사들이 포함돼 눈길을 끌었다.

수상자 면면을 보면 베이징올림픽에서 사상 첫 수영 금메달을 따낸 박태환과 거침없는 세계신기록으로 역시 금메달을 목에 건 장미란, 특유의 뚝심으로 야구 우승을 이끈 김경문 감독, 피겨 그랑프리 5회 연속 우승에 빛나는 김연아 등이 스포츠 스타였다.

연예계에서는 숨은 기부천사로 알려진 문근영과 `베토벤 바이러스에서 빼어난 연기력을 선보인 탤런트 김명민, 다양한 자선 활동을 한 션ㆍ정혜영 부부, `서해안 복구둥이를 자처한 가수 김장훈 등이 선정됐다.

이들은 하지만 해외 전지훈련에 나가거나 연말에 방송 일정 등이 바빠 이날 시상식에 참석하지 못한다.

또 촛불집회 캐릭터인 `촛불소녀와 인터넷 경제 논객 미네르바 등 상징적 의미로 선정됐거나 스스로 참석을 꺼리는 수상자도 불참했다.

시상식에는 뮤지컬 기획자로 변신한 김민기 극단학전 대표와 이에리사 전 태릉선수촌장, 비정규직 문제 해법을 제시한 이랜드 일반노조, 여자핸드볼 투혼을 은막에 옮긴 임순례 감독, 이평주 서산태안환경연합 사무국장, YTN 돌발영상과 EBS 지식채널e 제작진과 프로듀서 등이 참석했다.

환경재단 관계자는 "시상식에 참석하지 못한 분은 차후 찾아뵙거나 우편을 통해 상패를 전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min76@yna.co.kr


촬영, 편집 : 정창용 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100인,밝게만든,세상을

恐れ入りますが、4月17日から5月08日までコメントの機能のみテストを実施します。ですので、一時的にコメント欄はご利用できません。ご了承くださ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今日のアクセス
1,157
全体アクセス
15,957,524
チャンネル会員数
1,777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23:15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종합)
8年前 · 20 視聴

00:50

공유하기
내일의 날씨
8年前 · 21 視聴

14:49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종합)
8年前 · 10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