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로즈 퍼레이드에 수십만 "해피 뉴 이어"

2009-01-02 アップロード · 33 視聴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최재석 특파원 = 미국 서부에서 한 해의 첫 출발을 장식하는 축제 한마당인 제120회 `로즈 퍼레이드가 1일(현지시각) 화창날 날씨 속에 로스앤젤레스 북쪽 패서디나 시에서 화려하게 펼쳐졌다.

이날 오전 8시부터 시작된 퍼레이드는 형형색색의 장미로 장식한 46대의 꽃차와 22개 매칭밴드, 18개 기마단들이 참가해 시내 중심가 콜로라도 길 약 8.8㎞ 구간에서 3시간여 동안 진행됐다.

콜로라도 길 주변에는 미 전역에서 모인 수십만 명이 운집, 꽃향기 가득한 퍼레이드 행렬을 지켜보면서 서로 "해피 뉴 이어"를 외치며 새해 인사를 나눴다.

매년 그랬듯이 올해도 퍼레이드를 보기 좋은 자리를 잡으려고 수천명이 전날부터 길가에서 노숙했다. 현지 경찰은 이날 퍼레이드와 이어서 열리는 미국 대학 미식축구대회인 로즈볼 게임 등에 약 100만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로즈 퍼레이드는 지난 1890년 시작할 때만 해도 작은 규모의 동네 행사였으나 차츰 규모가 커져 지금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새해 개막 행사의 하나로 자리를 잡았다.

현지 언론은 꽃차 장식을 위해 약 1천800만 송이의 꽃이 사용됐다고 전했다. 특히 이날 퍼레이드는 TV로 생중계돼 세계에서 4천만명 정도가 시청한 것으로 추산된다고 주최 측이 밝혔다.
bondong@yna.co.kr

영상취재:최재석 특파원(로스엔젤레스), 편집:조싱글 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로즈,수십만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274
全体アクセス
15,974,131
チャンネル会員数
1,796

국제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