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 中 대사 일행 춘천 신년 나들이

2009-01-02 アップロード · 53 視聴


(춘천=연합뉴스) 이유진 기자 = 청융화(程永華) 주한 중국대사를 비롯한 직원과 서울 주재 중국 기자단 등 70여명이 2일 새해맞이 행사를 겸해 강원 춘천시를 방문, 주요 관광지를 답사했다.

중국 방문단은 2010∼2012년 한중 상호방문의 해를 앞두고 올해부터 향후 5년 간 100만명의 중국 관광객을 유치하겠다는 ㈜남이섬의 `밀리언 차이나 프로젝트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당일 일정으로 춘천을 찾았다.

이들은 오전 11시께 춘천막국수박물관을 방문해 직접 반죽을 하고 면을 뽑는 등의 체험행사를 마치고 겨울연가의 촬영지인 명동으로 이동, 거리를 산책한 이후 춘천문화산업단지와 남이섬을 차례로 견학했다.

청 대사는 "새해를 맞아 직원들과 함께 춘천시를 방문하는 기회를 얻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10년 전부터 중국에서 상당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한류의 본거지를 직접 체험하기 위해 왔다"라고 말했다.

그는 또 한국 창작애니메이션의 산실로 떠오르고 있는 문화산업단지에서 한.중 합작사업에 대한 설명을 듣고 춘천이 국제 애니산업의 중심이자 세계적인 관광 도시로 거듭나길 바란다는 친필 휘호를 증정했다.

한편 정용기 춘천시 경제관광국장은 "춘천을 배경으로 한 드라마 겨울연가가 중국에 한국 드라마 수출의 포문을 열었다"며 "팸투어, 관광설명회 등으로 춘천의 이미지를 널리 전파해 중국 관광객을 적극 유치할 것"이라고 말했다.
eugenie@yna.co.kr

촬영:이태영 VJ(강원취재본부),편집:조싱글 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나들이,대사,신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886
全体アクセス
15,975,414
チャンネル会員数
1,865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0:50

공유하기
내일의 날씨
8年前 · 32 視聴

37:42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 (종합)
8年前 · 32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