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새해 백화점에서 미술 전시 볼까

2009-01-03 アップロード · 218 視聴


(서울=연합뉴스) 김해연 기자 = 행복을 상징하는 달 항아리 위의 복돼지들의 모습에서 휴식이 느껴집니다.
옛 동료들을 등장시켜 마음속에 꿈꿔왔던 무릉도원 같은 일터를 재현했습니다.
새해를 맞아 백화점들은 새롭게 기획한 미술 전시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현대백화점 서울 미아점은 10층 갤러리H에서 희망과 기쁨을 주는 동.서양화, 판화, 조각 등을 모아 행복채집전을 열었습니다.

윤수경 /아트세인 실장

목판화를 통해 도시인에게 비타민 같은 따스한 풍경을 선사하는 박구환 작가의 작품입니다.
안윤모 작가의 작품에 자주 등장하는 동물들은 현대인의 생활과 이상적인 세계를 감각적으로 풍자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민화를 현대적으로 해석한 그림과 동물 캐릭터 조각을 통해 표현된 행복, 십장생을 현대적으로 표현한 작품 등이 전시됐습니다.

서울 소공동 롯데백화점도 에비뉴엘 9층 아트갤러리에서 새해 기획전을 마련했습니다.
미술 작가 자신이나 사람들의 내면 심리가 표현된 작품들을 모아 현대미술의 풍경, 마음의 표정전으로 꾸몄습니다.

성윤진 / 롯데아트갤러리 큐레이터

상처, 고독, 그리움 그리고 채워지지 못한 열망들이 작가 고유의 형식과 언어로 그려졌습니다.
소금과 비누로 설치 작업을 한 후 사진을 찍어 또 다른 예술 세계를 표현한 김시연 작가의 작품입니다.
허윤희 작가는 목탄 드로잉을 통해 내면의 세계를 거칠면서도 생동감 있게 표현합니다.
또 에비뉴엘 1층에서 5층까지 매장에서도 사진, 회화, 조각 등 작품 30여 점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본점 신세계갤러리에서 현대화된 전통 목가구와 도예 작품으로 꾸미는 생활공예전을 열고 있습니다.

이효진 / 신세계갤러리 큐레이터

신세계갤러리 재개관 이후 준비한 첫 현대공예전시로 미술과 공예, 디자인이 접목돼 ‘전시’의 품격에 ‘마켓’의 풍성함을 더했습니다.
김익영, 이강효, 이수종 등 도예가 7명의 도예 작품 300여점과 함께 가구 디자이너인 이정섭의 목가구 30여점이 1월 18일까지 전시됩니다.
또 차를 마시며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전시공간도 새롭게 꾸몄습니다.

새해를 맞아 희망의 메시지를 담아 기획된 백화점 특별전.
매장의 공간을 넘어 고객의 마음을 두드리는 따뜻한 전시공간으로 백화점은 변신에 나섰습니다.
연합뉴스 김해연입니다.
haeyounk@yna.co.kr

영상취재.편집: 김해연 기자, 정재현 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기획,미술,백화점에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827
全体アクセス
15,942,743
チャンネル会員数
1,578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20:23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 (오전)
7年前 · 15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