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상의 신년인사회.."자신감.희망 갖자"

2009-01-05 アップロード · 25 視聴


각계 인사 500여명 참석해 난관 극복의지 다져

(광주=연합뉴스) 박성우 기자 = 광주상공회의소가 주최하는 신년 인사회가 5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4층 컨벤션 홀에서 열렸다.

이날 신년 인사회에는 이승기 광주상의 회장을 비롯해 박광태 광주시장, 박재영 전남도 행정부지사 등 광주전남지역 각급 기관장과 정치.경제.사회.문화.언론.교육 등 각계 인사 등 모두 500여명이 참석, 새해 인사와 덕담을 나눴다.

이승기 광주상의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 2008년은 어느 해보다도 경제적으로 고통과 시련이 많았던 해였다"고 회고하고 "어렵고 힘들어도 이를 극복할 수 있다는 강한 자신감과 밝은 희망을 갖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지금의 경제위기를 새로운 발전의 계기로 삼기 위해 올해 더 많은 산업인프라 확충, 더 활발한 투자유치 활동, 더 많은 일자리 만들기에 힘을 모으자"며 "광주상의는 지역기업과 늘 어려움을 함께하겠다"고 덧붙였다.

또 박광태 시장은 "광주시민들이 시련과 고통을 이겨내 오늘날의 위대한 민주.인권.평화의 도시를 일궈냈다"며 "어려운 시기지만 광주시민들의 이 같은 고난 극복의 의지만 뒷받침된다면 일등 광주 실현은 결코 꿈이 아니다"고 말했다.

박준영 전남지사를 대신해 참석한 박재영 전남도 행정부지사도 인사말을 통해 "전남은 올해 해양경제를 화두로 해양산업과 관광산업 방향의 개발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꾀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3pedcrow@yna.co.kr

영상취재: 박성우 기자(광주전남취재본부), 편집: 김지민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갖자quot,광주상의,신년인사회quot자신감희망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311
全体アクセス
15,940,802
チャンネル会員数
1,578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