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전하는 건축물 프라다 트랜스포머 최초 공개

2009-01-13 アップロード · 352 視聴


(서울=연합뉴스) 전수일 기자 = 회전하는 건축물 프라다 트랜스포머가 최초로 한국에서 공개됐다.

프라다는 13일 서울 경희궁 앞마당에서 ‘프라다 트랜스포머’ 프로젝트의 착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준비에 들어갔다.

프라다 트랜스포머 프로젝트는 프라다가 서울에서만 유일하게 개최하는 초대형 문화 프로젝트로 건축, 미술, 영화 및 패션 등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프라다와 함께 세계적인 건축가 렘 쿨하스가 설계한 ‘프라다 트랜스포머’는 세계 최초의 변형되는 건축물이다.

4면체 모양의 건축물 벽면은 내부에서 진행되는 문화 프로그램의 성격에 따라 바닥이 벽으로, 벽이 바닥으로 변형되어 사용된다.

오는 3월 말 완성될 건축물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한 축소 모형이 세계 최초로 공개된 이번 착공식에는 세바스챤 슈울 프라다 아태지역 사장과 라진구 서울시 제1행정부시장, 김충용 종로구청장, 후원사인 LG전자, 현대자동차, ㈜레드 리소스(Red Resource inc.)의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세바스챤 슈울 프라다 아태지역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프라다는 독특한 프로젝트인 ‘프라다 트랜스포머’를 우리의 주요한 시장인 한국에서 시작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그리고 이런 프로젝트가 가능하도록 도와준 서울시와 우리의 파트너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한다"고 말했다.

한편 프라다 트랜스포머 프로젝트는 2009년 4월부터 8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촬영, 편집 : 정창용 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건축물,공개,최초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2,176
全体アクセス
15,961,684
チャンネル会員数
1,825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16:31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 (오전)
8年前 · 13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