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올해 가전 트렌드 3E-1H"

2009-01-13 アップロード · 77 視聴


헬스케어 기능 강조 하우젠 에어컨 공개

(서울=연합뉴스) 맹찬형 기자 = 삼성전자가 올해 생활가전 시장의 트렌드로 3E1H를 제시했다.

3E1H란 감성(Emotion), 친환경(Ecology), 에너지 절약(Energy Saving)의 3E 기술에 건강(Health) 기술을 특화시킨 제품을 말한다.

삼성전자는 13일 시내 서초동 삼성전자 다목적홀에서 최진균 생활가전사업부장(부사장)과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09년 상반기 신제품 발표회를 갖고 3E 기술과 헬스케어를 결합해 가전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삼성전자는 헬스케어 기술을 집대성한 하우젠 에어컨 40여종을 필두로 가구 스타일의 지펠냉장고, 개인용 삼성 SPi(수퍼청정기술.Super Plasma ion) 바이러스 닥터 등 상반기 신제품 50여종을 처음 공개했다.

특히 하우젠 에어컨은 공기 중 유해세균은 물론 질병과 노화의 원인물질인 활성산소까지 중화시키는 삼성 SPi, 전문필터 시스템 등 헬스케어 기술을 집대성했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삼성 SPi는 활성수소와 산소이온을 대량으로 발생시켜 공기중의 바이러스와 알레르기 원인 물질을 제거하고 집중력 향상, 활성산소 중화에 의한 피부노화 요소 저감, 산소이온에 의한 유산소 효과 증가 등의 효과가 있어 대형병원의 앨러지 치료와 고급 승용차 에어컨 등에 적용돼왔다.

이와 함께 아열대화가 진행중인 한반도 기후변화에 맞춰 냉방, 제습, 공기청정을 알아서 조절하는 아열대 쾌적 냉방, 공간감지 적외선 센서 쿨아이(Cool eye)와 스마트 인버터를 동시에 운전할 경우 전기료를 최대 84.5%까지 절감할 수 있는 기능 등이 채택됐다.

디자인 측면에서 하우젠 에어컨은 작년에 처음 도입된 전면 슬라이딩 도어(Door) 방식을 계승했고, 온도 변화에 따라 자동으로 빛이 들어오는 무드라이팅 기능을 업그레이드시켰으며, 단순함과 간결함을 추구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에어컨 외곽의 테두리를 없앤 트림리스(Trimless) 디자인을 채택했다.

신제품의 예약판매는 오는 15일부터 3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최고급 홈멀티 모델의 출고가는 400만원 대, 스탠드형 모델의 출고가는 100만원 대이다.

최진균 부사장은 "어려운 시기라도 고객의 숨겨진 니즈까지 찾아 개발한 가전제품이라면 언제나 선택받을 수 있다"며 "2008년의 국내외 성과를 바탕으로 2009년도 고객이 감동할 수 있는 혁신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하우젠 바람의 여신 새 모델인 피겨 요정 김연아 선수의 축하 영상이 공개됐다.
mangels@yna.co.kr

영상취재.편집: 김해연 기자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3E1Hquot,가전,삼성전자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219
全体アクセス
15,950,181
チャンネル会員数
1,743

경제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