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소개 낸시 펠로시 자서전 外

2009-01-14 アップロード · 34 視聴


(앵커) 미국 최초의 여성 하원의장인 낸시 펠로시의 자서전이 출간됐습니다. 취임식을 앞둔 오바마 미국 대통령 당선자의 연설법을 분석한 책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진혜숙 기자입니다.

(서울=연합뉴스) 자신의 숨겨진 힘을 깨달아라. 낸시 펠로시 지음.안명옥 옮김//조윤커뮤니케이션
미국 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으로 손꼽히는 낸시 펠로시. 2007년 미국 최초의 여성 하원의장에 선출돼 재임기간 소수당이던 민주당을 거대 다수당으로 바꿔놓았습니다.

자서전 ‘자신의 숨겨진 힘을 깨달아라’는 다섯 아이를 둔 마흔 일곱의 주부가 뒤늦게 정계에 입문해 하원의장으로 선출되기까지의 과정을 다루고 있습니다.
17대 국회의원을 지낸 안명옥 교수가 번역을 맡아 “여성에게 내재한 무한한 힘과 잠재력을 깨달아야 한다"는 펠로시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습니다.

슈퍼클래스. D.로스코프 지음. 이현주 옮김 // 더난출판
60억 인류의 1%를 차지하는 슈퍼클래스를 파헤친 책입니다.
면밀한 조사와 인터뷰를 통해 작가는 슈퍼클래스의 출현과정, 영향력, 부와 권력의 정도를 분석해 세계를 지배하는 권력집단의 존재를 밝힙니다.

부시 대통령과 후진타오 중국 국가주석, 세르게이 브린 구글 창업자를 포함해 반기문 UN 사무총장, 배우 안젤리나 졸리 등이 ‘슈퍼클래스’로 소개돼 눈길을 끕니다.

오바마처럼 말하라. 셸 린 지음. 조원숙 옮김 // 지코사이언스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 당선자의 연설기법을 분석한 책입니다. 무명 정치인에서 미국 최초의 흑인 대통령으로 선출된 저력을 ‘연설의 힘’으로 보고 청중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연설의 단계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저자는 오바마 연설의 특징은 “정당과 성별, 인종 등 전통적인 경계의 벽을 뛰어넘는 희망의 메시지에 있다”며 많은 사람에게 어필할 수 있는 주제를 잡으라고 충고합니다.
또한 ‘보디랭귀지와 음성의 사용’, ‘논점 분명히 하기’, ‘울림이 있는 언어와 이미지로 비전 제시하기’ 등 보다 구체적인 실천 전략 소개로 오바마 연설의 비법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연합뉴스 진혜숙입니다.
jean@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낸시,신간소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3,516
全体アクセス
15,970,910
チャンネル会員数
1,787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0:50

공유하기
내일의 날씨
8年前 · 38 視聴

16:16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 (오전)
8年前 · 13 視聴

27:33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 (종합)
8年前 · 17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