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 외국인유학생 "한국 설 멋져요"

2009-01-23 アップロード · 44 視聴


(김해=연합뉴스) 황봉규 기자 = "전통한복이 너무 아름답고 차례상 차리기와 떡국 먹기, 윷놀이 등 문화체험시간이 매우 신기하고 즐거웠어요."

인제대가 23일 경남 김해시 동상동의 한 교직원 아파트에서 외국인유학생을 위한 설 전통문화체험행사를 가져 눈길을 끌었다.

이날 행사에는 중국과 러시아, 몽골, 인도, 필리핀 등지에서 유학온 10여명의 외국인 학생과 이경호 총장이 직접 참석해 우리나라 설명절 전통문화를 소개하며 함께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외국인유학생들은 이날 한복을 입고 떡국을 먹기도 했고 홍동백서(紅東白西)와 조율이시(棗栗梨枾) 등의 제사상 차리기 기준에 맞춰 차례상을 차리는 특별한 경험을 체험했다.

또 차례가 끝나고 떡국의 재료인 가래떡을 썰거나 윷놀이와 팽이돌리기 등 전통놀이를 체험했으며 나라별로 명절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도 갖기도 했다.

중국에서 유학온 왕추운(王秋芸.19.인문학부 2년) 양은 "한국의 전통옷인 한복이 너무 아름다웠고 전통문화 체험도 무척 즐거웠다"며 "가래떡을 일정한 크기로 써는 것이 다소 힘들긴 했으나 신기하고 재미있는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경호 총장은 "설을 맞아 한국에서 외롭게 보낼 외국인유학생을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한국 가정에서 전통문화를 체험해보고 느껴보는 것이 우리문화를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학생들간 우정도 더 돈독해질 것"이라고 밝혔다.
bong@yna.co.kr

촬영:이정현 VJ(경남취재본부), 편집:심지미 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멋져요quot,,외국인유학생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16
全体アクセス
15,951,072
チャンネル会員数
1,695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0:50

공유하기
내일의 날씨
8年前 · 25 視聴

17:29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 (오전)
8年前 · 7 視聴

01:13

공유하기
패션 96NY 2009 S/S 컬렉션
8年前 · 131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