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하계오륜 유치, 우리도 한몫"

2009-01-24 アップロード · 57 視聴


시카고한인회, 유치위원회에 2만달러 전달

(시카고=연합뉴스) 이경원 통신원 = 미국 시카고의 한인사회가 2016년 시카고 하계 올림픽 유치를 위한 노력에 동참했다.

시카고 한인회는 23일(현지 시간) 시카고의 유나이티드 센터에서 2016년 하계올림픽 시카고 유치위원회인 시카고 2016에 대한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NBA 시카고 불스와 토론토 랩터스와의 홈경기에 앞서 진행된 전달식을 통해 정종하 시카고 한인회장은 2만여명의 관중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로리 힐리 시카고 2016 위원장에게 2만달러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시카고 2016의 힐리 위원장은 "시카고에 살고 있는 수많은 민족들 가운데 후원금을 전달한 것은 한인사회가 처음"이라며 "이번 한인사회의 후원금 전달은 다른 소수민족들의 동참을 이끄는 커다란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감사를 표시했다.

그동안 시카고 하계올림픽 유치에 대한 적극적인 지지를 표명해온 정종하 회장은 지난해 8월부터 후원금 전달식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후원금 전달은 시카고의 한인사회가 올림픽 유치 노력에 앞장서고 있다는 것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계기"라고 자평했다.

정 회장은 이어 "시카고가 2016년 하계올림픽을 유치하면 한국에서는 물론 전세계에서 많은 방문객이 시카고를 찾아오게돼 동포 경제에 도움이 될 것이며 유치 과정에서 한인사회가 보여준 적극적인 노력과 참여는 한인 2세들에게 올림픽과 관련된 많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이번 전달식을 위해 2만달러의 후원금을 발전기금 명목으로 한인회에 기탁한 림관헌 시카고 한인회 자문위원장은 2016년 하계올림픽의 시카고 유치 가능성에 대해 "상당히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 시카고는 여러가지로 다른 후보 도시들보다 강점을 지니고 있고 이번에 시카고 출신의 버락 오바마 대통령의 취임도 시카고의 올림픽 유치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오늘 후원금 전달식 이후에도 시카고 한인회를 중심으로 한인사회의 각 스포츠 단체들이 뭉쳐서 올림픽 유치 활동을 더욱 활발히 펼치는 한편 한국 올림픽위원회나 북한 올림픽위원회으로부터 시카고 지지를 얻어내기 위한 노력도 기울였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kwchrislee@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우리도,유치,하계오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847
全体アクセス
15,973,729
チャンネル会員数
1,794

국제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12

공유하기
부다페스트 코리안 데이
8年前 · 190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