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한나라당 지지조직 공식출범

2009-01-26 アップロード · 100 視聴

`US한나라포럼 LA서 결성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최재석 특파원 = 한나라당 정책을 지지하고 후원하는 미주 한인들의 조직인 `US 한나라포럼(대표 김진형)이 25일(현지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공식 출범했다.
이날 오후 LA 한인타운 내 윌셔이벨극장에서 열린 결성식에는 남가주 지역을 비롯해 조지아 주와 알래스카 주 등 미 전역에서 8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US 한나라포럼은 한미우호증진사업과 통일정책 연구, 미주동포를 대변할 인재양성, 한미 친선을 위한 학술 및 문화교류사업, 미주동포 참정권 홍보 책자 발간 등 다양한 사업을 벌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나라당을 대표해 참석한 이군현 중앙위원회 의장은 축사를 통해 "오늘 행사는 미주 한인들이 US 한나라포럼이라는 조직을 만들어 한나라당과 깊은 관계를 맺는 자리"라면서 "앞으로 포럼이 한나라당과 긴밀한 유대관계를 발전시켜나가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미 전역에서 현재 1천여 명의 회원이 가입한 것으로 알려진 이 포럼이 앞으로 재외국민 참정권 행사와 관련해 어떤 역할을 하게 될지 주목된다.
국회 정치개혁특위는 현재 영주권자와 일시체류자 등 재외국민 전원에게 투표권을 부여하고 투표대상은 국회의원 비례대표와 대선 등 전국단위 선거로 한정하는 내용으로 공직선거법 등 관련법률 개정안을 잠정 확정한 상태다.
US 한나라포럼은 포럼 준비 당시 한나라당 중앙위 해외동포분과위 산하의 `한나라당 해외동포 미주본부라는 이름으로 발족할 계획이었으나 미국 내에서 외국 정당의 정치활동이 위법이라는 지적에 따라 명칭을 변경했다.
bondong@yna.co.kr
영상취재 : 최재석 특파원(로스엔젤레스), 편집 : 권동욱 기자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공식출범,,지지조직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65
全体アクセス
15,950,640
チャンネル会員数
1,685

국제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12

공유하기
부다페스트 코리안 데이
8年前 · 190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