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녹색성장 기본법 의견 수렴

2009-01-28 アップロード · 47 視聴


(서울=연합뉴스) 임주현 기자 = 정부가 추진 중인 ‘저탄소 녹색성장 기본법’에 대한 공청회가 오늘 서울 여의도 증권거래소에서 열렸습니다.

정부는 지난 15일 온실가스 총량제한과 배출권 거래제, 녹색펀드 조성 등을 골자로 한 ‘저탄소 녹색성장 기본법’을 입법예고한 바 있습니다.

녹색성장위원회 김형국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중앙정부가 녹색성장을 선도하려 하는 것은 갈 길이 확연해서가 아니라 불확실성 투성이인 미래를 함께 암중모색하자는 말”이라며 각계의 지혜를 모아줄 것을 촉구했습니다.

녹취 김형국 녹색성장위원회 위원장 “탄소탈출과 녹색성장의 물꼬를 트려는 것이 법 제정의 지향점입니다”

김 위원장은 이어“불확실성이 상당할 경우 때로는 시행착오로 인한 비용을 물어야 할지도 모르지만 결국에는 필연의 결실을 얻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녹색성장에 대한 강한 의지를 밝혔습니다.

이날 공청회는 전의찬 세종대 교수의 진행으로 업계와 학계, 시민단체 관계자간 패널 토의로 진행됐습니다.

정부는 공청회와 국무회의 절차를 거쳐 2월말쯤 국회에 법안을 제출할 계획입니다.

한편 같은 시각 녹색연합 등 환경단체들은 증권선물거래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녹색성장기본법은 토목경제를 합리화하는 개발 악법”이라며 정부가 입법 계획을 즉각 철회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mortar60@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기본법,녹색성장,수렴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344
全体アクセス
15,972,004
チャンネル会員数
1,863

경제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