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관광객 "한라산 설경 딩 하오"

2009-01-29 アップロード · 63 視聴


(제주=연합뉴스) 김호천 기자 = 중국 항저우와 대만, 싱가포르 등 중화권 관광객 413명이 29일 한라산 등반을 하며 설국의 아름다움을 만끽했다.

제주도와 제주도관광협회가 마련한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 한라산 눈꽃트래킹대회에 참가한 이들은 이날 오전 9시 한라산 어리목광장에 모여 장갑과 미끄럼 방지용 아이젠을 받아 착용한 뒤 삼삼오오 짝을 이뤄 등반을 시작했다.

참가자들은 약 2.5㎞ 가량을 걸어 해발 1천400m 높이에 있는 사제비동산까지 올라가며 눈을 처음 본 아이들처럼 감탄사를 쏟아냈다.

또 사제비동산에서는 서로 눈싸움을 하거나 눈사람을 만들고 기념촬영을 하며 추억의 시간을 만들었다.

대만에서 온 차이밍창(45)씨는 "처음으로 눈 쌓인 산에 올라왔는데 너무 아름답다"며 "눈이 처음 본 우리 딸이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나도 기쁘다"고 말했다.

중국인 팡위샤(44)씨는 "좀 힘들어서 끝까지 올라가지는 못했지만 눈이 너무 예쁘고, 산도 예뻐서 기분이 너무 좋다"고 말했다.

제주도와 도관광협회는 이번 대회 참가자들에게 눈속에서 촬영한 사진이 들어 있는 참가확인증을 나눠줬다.

참가자들은 이날 오후 6시부터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에서 열리는 환영행사에 참석해 싱가포르를 무대로 활동하는 한류가수 리안의 공연과 장구춤, 비보이공연 등을 관람했다.

제주도와 도관광협회는 웰빙과 건강을 테마로 하는 여행패턴에 걸맞게 계절별로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이벤트를 발굴해 개최할 계획이다.
khc@yna.co.kr

촬영,편집:홍종훈 VJ(제주취재본부)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관광객,,설경

恐れ入りますが、4月17日から5月08日までコメントの機能のみテストを実施します。ですので、一時的にコメント欄はご利用できません。ご了承くださ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今日のアクセス
1,211
全体アクセス
15,958,338
チャンネル会員数
1,778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22:22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 (종합)
8年前 · 20 視聴

00:50

공유하기
내일의 날씨
8年前 · 8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