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親탁신 단체, 대규모 거리시위

2009-02-01 アップロード · 37 視聴

한때 정부청사 봉쇄..의회해산 요구

(방콕=연합뉴스) 전성옥 특파원 = 탁신 친나왓 전 태국 총리를 지지하는 단체인 독재저항 민주주의 연합전선(UDD)은 31일 오후부터 자정까지 수도인 방콕에서 의회해산을 요구하며 대규모 거리 시위를 벌였다.

UDD가 이끄는 시위대 수만 명은 이날 오후 방콕 중심가에 있는 사남루엉 광장에서 반정부 집회를 한 뒤 오후 8시30분부터 거리 행진을 시작, 경찰의 저지선을 뚫고 자정 무렵 정부청사 단지까지 진출해 주변을 봉쇄했다.

UDD는 민주당 중심의 5개 정당으로 구성된 현 연립정부는 군부의 음모와 사법부의 술책, 반(反)탁신 단체인 국민민주주의연대(PAD)의 불법 시위가 어우러져 탄생한 불법정부라며 전면 퇴진이 이루어질 때까지 투쟁하겠다고 전의를 다지고 있다.

UDD 시위대는 국왕과 왕실에 대한 충성의 뜻으로 노란 옷을 입는 PAD와 구별해 빨간 옷을 입고 거리 집회와 시위에 나서고 있다.

시위대는 1일 0시30분께 ▲작년에 정부청사와 공항을 점거했던 PAD에 대한 법적 처벌 ▲PAD 동조자였던 카싯 피료미야 외무장관 경질 ▲ 신헌법 폐지 ▲의회 해산 등 4가지 요구 사항을 내건 뒤 자진해산했다.

비라 무시가퐁 UDD 지도자는 "앞으로 15일 이내에 이 4가지 요구 사항을 정부가 이행하지 않으면 다시 거리 집회와 시위에 나서겠다"고 위협했다.

군경은 이날 UDD의 집회와 시위에 대비, 5천여 명의 병력을 정부청사 안팎에 배치했으나 양측의 충돌은 없었다.
sungok@yna.co.kr

취재 : 전성옥 특파원(방콕), 편집 : 전수일 기자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거리시위,단체,대규모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639
全体アクセス
15,973,146
チャンネル会員数
1,859

국제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0:34

공유하기
시민의 발 멜버른 트램
8年前 · 43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