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日소프트뱅크, 8월 부산서 친선경기

2009-02-02 アップロード · 39 視聴


(부산=연합뉴스) 이영희 기자 = 부산과 일본 후쿠오카를 본거지로 하는 프로야구단인 롯데자이언츠와 소프트뱅크 호크스가 오는 8월 1일 부산에서 친선경기를 갖는다.

이를 위해 두 도시의 시장과 프로구단 대표 등은 2일 오후 부산시청에서 `부산-후쿠오카 스포츠관광교류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부산MBC가 주최하는 이 친선경기는 부산과 후쿠오카시가 행정교류를 시작한 지 20주년를 맞아 올해를 `우정의 해로 선포하고 두 도시 시민들간의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한 행사의 하나로 열린다.

올해 두 도시 프로야구단의 친선경기는 롯데의 홈구장인 사직야구장에서 8월 1일 오후 4시에 열린다.

친선경기에서는 두 도시 시장의 시구, 유명 선수 팬사인회 등도 열릴 예정이다.

부산시는 이 친선경기를 일본인 관광객을 유치하는 기회로 활용하기 위해 한국관광공사 및 롯데면세점과 함께 관광상품을 개발해 일본에서 판매하기로 했다.

특히 경기 전에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정상급 한류스타의 축하공연을 마련해 관광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방침이다.

부산시는 호크스야구단의 팬을 비롯해 1천명 이상의 일본인 관광객들이 찾을 것으로 예상하고 다양한 쇼핑코스도 함께 개발하기로 했다.

올해 친선경기 성과를 봐서 내년에는 롯데야구단이 후쿠오카시를 방문하는 등 두 프로야구단 간의 친선경기를 정례화하는 방안도 적극 검토하는 한편 축구와 마라톤 등 다양한 분야의 스포츠 교류를 준비하고 있다고 부산시는 덧붙였다.
lyh9502@yna.co.kr

촬영:노경민 VJ(부산취재본부), 편집:조싱글 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롯데日소프트뱅크,8월,부산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626
全体アクセス
15,940,634
チャンネル会員数
1,578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