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참사 책임자 처벌" 촉구 잇따라

2009-02-03 アップロード · 13 視聴

`김석기 경찰청장 내정자 처벌 서명운동

(서울=연합뉴스) 임형섭 기자 = 6명이 목숨을 잃은 `용산참사가 일어난 지 2주일째인 3일 진상 규명과 책임자 처벌을 요구하는 기자회견 등이 잇따라 열렸다.

80여개 시민단체로 구성된 `이명박 정권 용산철거민 살인진압 범국민대책위원회는 이날 오후 1시 서울 청계광장에서 김석기 경찰청장 내정자의 처벌을 촉구하는 서명운동을 시작했다.

범대위 측은 "현 정권은 책임을 철거민들에게 덮어씌우면서 김 내정자를 유임시키려 하고 있고, 검찰은 그가 진압작전에 직접 개입하지 않았다고 왜곡해 발표했다"고 주장했다.

범대위는 서울뿐 아니라 전국 주요 지역에서 서명을 받아 청와대와 국회 등에 전달할 예정이며 인터넷 서명운동도 함께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민주노동당 용산지역위원회와 용산연대 등도 이날 오전 11시30분 서울 용산구청 앞에서 박장규 용산구청장의 사퇴를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단체 관계자는 "용산구청은 철거민들의 생존권 요구를 `생떼거리로 헐뜯고 개발지상주의로 일관했다.

참사 발생의 1차 책임은 무분별한 재개발을 주도한 용산구청장이 져야 한다"고 말했다.

전날 서울중앙지검 앞에서 공정수사를 촉구했던 용산참사기독교대책회의도 이날 경찰청 앞으로 자리를 옮겨 책임자 처벌을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갖고 김 내정자를 비롯한 경찰과 정부 책임자의 사퇴를 요구했다.

hysup@yna.co.kr

촬영,편집:정성훈 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quot용산참사,책임자,처벌quot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876
全体アクセス
15,953,581
チャンネル会員数
1,578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0:50

공유하기
내일의 날씨
7年前 · 86 視聴

21:34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 (오전)
7年前 · 26 視聴

33:30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 (종합)
7年前 · 16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