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신, 코미디 뮤지컬의 주인공이 되다

2009-02-05 アップロード · 212 視聴


뮤지컬 영웅을 기다리며

(서울=연합뉴스) 김희선 기자 = 충무공 이순신을 소재로 한 뮤지컬 영웅을 기다리며가 내달 23일부터 대학로 해피씨어터에서 공연된다.

흥행연극 라이어를 제작한 파파프로덕션이 대학로의 옛 바탕골소극장을 2층, 300석 규모의 해피씨어터로 재개관하고 개관작으로 선보인다.

뮤지컬의 원작은 2005년 공연된 연극 난중일기에는 없다(극본 이주용). 원작의 제목에서 암시할 수 있듯 역사책에는 등장하지 않는 이순신의 3일간의 행적을 유쾌하게 그린 코미디다.

때는 1597년. 모략에 의해 백의종군하게 된 이순신은 어느날 밤 일본 무사의 포로가 되어 산속으로 끌려간다.

그러던 중 일본 무사는 명나라 군사가 겁탈하려던 한 여인을 구하려다 파랑국(波浪國) 병사가 쏜 화승총에 맞아 사경을 헤매고, 이순신은 그런 그에게 연민의 정을 느끼게 된다.

극 속에서 명장 이순신의 카리스마는 온데 간데 없고, 배고픈 나머지 먹을 것에 연연하고 화가 나면 왜군에게 욕을 거침없이 퍼붓는 인간적인 모습으로 그려진다.

이현규 연출은 "이 시대의 영웅은 범접하지 못할 능력과 카리스마를 가진 그 누군가가 아니라 꿈과 신념을 지니고 가슴 속 깊은 소리를 듣고 말할 수 있는 평범한 우리에서 시작되어 존재하는 것이 아닐까하는 생각에서 시작한 작품"이라고 밝혔다.

각본.연출 이현규. 작곡.음악감독 장소영. 안무 서정선. 출연 박정환, 임기홍, 고재근, 전병욱, 유정은, 박혜나, 정원일, 김도영. 2만5천-4만원. ☎02-747-2070.

hisunny@yna.co.kr

취재: 강일중 기자 (편집위원실), 편집: 김지민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이순신,코미디,뮤지컬의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571
全体アクセス
15,964,230
チャンネル会員数
1,748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03

공유하기
부산지하철에 공룡 떴다
8年前 · 169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