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주호씨, 체육회장 출마 선언

2009-02-06 アップロード · 103 視聴


(서울=연합뉴스) 천병혁 기자 = 19일로 예정된 대한체육회장 선거를 앞두고 장주호(72) 전 대한올림픽위원회(KOC) 부위원장이 가장 먼저 출사표를 띄웠다.

장주호 전 부위원장은 6일 프레스센터에서 `대한체육회장 예비후보 추대 기자회견을 갖고 "선진 한국체육 발전에 봉사의 정신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공식 출마의사를 밝혔다.

경희대 체육과학대 교수 출신인 장주호 후보는 대한유도회 회장과 한국체육과학연구원장, KOC 사무총장과 부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장주호 후보는 예비후보 수락사를 통해 체육회 정관 개정, 가맹경기단체의 독립성과 자율성 강화, 지도자 연금 추진 등 7가지 공약을 발표했다.

이연택 대한체육회장이 불출마 의사를 밝힌 가운데 실시되는 제37대 체육회장 선거는 14일까지 후보 등록을 마감한 뒤 19일 열리는 대의원총회에서 가맹단체들의 투표로 결정된다.

예상 후보로는 장주호 전 KOC 부위원장에 이어 박상하 국제정구연맹 회장이 10일 출마 기자회견을 가질 예정이다.

또 유준상 대한인라인롤러연맹 회장과 장경우 ㈔한국캠핑캐라바닝연맹 총재도 조만간 출마를 발표할 예정이다.

예상 후보 중 가장 거물인사로 꼽히는 박용성 전 국제올림픽위원회(KOC) 위원은 이번 주말을 고비로 출마 여부를 최종 결정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shoeless@yna.co.kr

영상취재,편집 : 김종환 기자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장주호씨,체육회장,출마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617
全体アクセス
15,953,504
チャンネル会員数
1,748

스포츠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