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1호 용인 경전철 전동차 공개

2009-02-06 アップロード · 118 視聴


(용인=연합뉴스) 박기성 기자 = 국내 첫 경량 전철인 경기도 용인 경전철 구간을 운행하게 될 전동차가 6일 공개됐다.

용인시는 이날 삼가동에 위치한 용인경전철㈜ 차량기지에서 차량 반입식을 갖고 캐나다로부터 들여온 전동차 6량을 공개했다.

용인경전철㈜는 오는 6월까지 모두 30량을 반입한 뒤 본격적인 시스템 통합과 완전자동 무인운전을 위해 시험운전하게 된다.

용인 경전철 구간에 투입될 차량은 캐나다 봄바디어사가 개발해 미국 JFK국제공항에서 운행되는 전동차와 동일한 차종으로, 밴쿠버와 쿠알라룸푸르 등에서도 운행되고 있다.

민간투자 방식으로 건설 중인 용인 경전철은 경전철 전문 기업인 봄바디어사와 국내 건설사, 기관 투자자들이 출자한 용인경전철㈜가 시행을 맡아 현재 80%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다.

시는 시설물 건설을 금년말까지 완료하고 차량 및 기전 분야에 대한 시스템 통합과 테스트를 거쳐 2010년 6월 준공 후 운영을 개시한다는 방침이다.

이 경전철은 구갈역부터 동백지구를 거쳐 에버랜드까지 15개 역, 18.4㎞ 구간을 중앙관제 시스템에 의해 무인운전으로 운행된다.

서정석 용인시장은 "(경전철이 개통되면) 역세권 개발과 관광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내년 개통 전까지 시민들의 불편이 없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jeansap@yna.co.kr
blog.yonhapnews.co.kr/jeansap

촬영:천의현 VJ(경기취재본부), 편집:심지미 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국내1호,용인,경전철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2,429
全体アクセス
15,969,275
チャンネル会員数
1,827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0:50

공유하기
내일의 날씨
8年前 · 23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