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눈에 만나는 문화 소식

2009-02-08 アップロード · 50 視聴


▶‘로미오 앤 줄리엣’ 공연 취소 논란
프랑스 뮤지컬 ‘로미오 앤 줄리엣’이 공연 20분 전 갑작스럽게 취소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3일 저녁, 8시 공연을 불과 20분 앞둔, 7시 40분경에 세종문화회관이 ‘공연 취소’를 통보했는데요, 그 이유를 두고 공연 주최사인 세종문화회관과 프랑스 제작진이 서로 책임을 전가하며 논란을 키우고 있습니다. 공연 주최사는 “향후 공연은 정상적으로 진행될 것”이라면서 “조만간 입장을 발표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김훈의 ‘남한산성’ 뮤지컬로 만난다!
소설가 김훈씨의 ‘남한산성’이 뮤지컬로 제작됩니다. 병자호란 당시 인조가 남한산성에서 보낸 40여 일을 소재로 했는데요, 성남문화재단이 제작을 맡았습니다. 제작기간 2년, 제작비 30억 원이 투입된 뮤지컬 ‘남한산성’은 10월 14일 성남아트센터에서 막을 올립니다.

▶박찬호 아내 박리혜 요리책 출간
메이저리거 박찬호 선수의 아내, 박리혜씨가 요리책 출간 기자회견을 가졌습니다.
재일교포 3세인 리혜씨는 프랑스 요리 전문가인데요, 일본에서 메뉴 플래너이자. 음식문화를 소개하는 평론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서울 한 호텔에서 열린 기자회견에는 박찬호 선수도 함께 했는데요, 최근 국가대표 은퇴 기자회견에서 서럽게 눈물을 흘려 팬들의 마음을 아프게 했던 박찬호 선수는 이날 밝은 모습으로 등장해 아내에 대한 자랑을 늘어놓았습니다. 책의 인세는 모두 결식아동을 돕는데 쓰일 예정입니다.

영상취재 정창용 VJ / 진행 김현임 / 구성ㆍ연출 진혜숙 기자
jean@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눈에,만나는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486
全体アクセス
15,950,448
チャンネル会員数
1,746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