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불축제 화려한 개막

2009-02-10 アップロード · 30 視聴


(속초=연합뉴스) 이종건 기자 = 강원 속초시의 지역축제인 불축제가 6일 본격 개막돼 9일 간의 일정에 들어갔다.

올해로 2회째인 이번 축제는 5일 설악산 권금성에서 채화돼 시청광장에 안치된 성화를 6일 오후 행사장인 청초호 주변으로 옮기는 거리퍼레이드를 시작으로 막이 올라 논뫼호(청초호 옛이름) 불꽃놀이, 소망등 달기, 소망등 띄우기, 수상멀티미디어 쇼 등 불을 주제로 하는 다양한 행사가 14일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행사장에는 축제를 앞두고 시민들이 직접 제작한 수백 개의 창작등(燈)을 전시하는 전시관을 비롯, 불과 인간과의 관계를 보여주는 테마 전시관이 운영되며, 부싯돌 피우기와 아궁이 불 지피기, 장작 패기, 여의주 찾기, 불을 이용한 과학체험, 소원양초 만들기 등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프그램도 마련된다.

또 행사 기간 청초호에는 관광객들이 호수 위를 거닐며 겨울의 낭만과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화려한 조명으로 장식된 부교가 설치 운영되고 불을 주제로 하는 영화 상영과 각종 공연, 퍼포먼스가 쉼없이 이어진다.

젓갈과 식혜 등 지역의 특산물을 판매하는 장터도 운영된다.

특히 7∼8일 이틀 간 설악산 토왕성폭포에서는 전국에서 28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하는 빙벽등반대회가 개최될 예정이어서 등산객들에게 좋은 볼거리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momo@yna.co.kr

취재:이종건 기자(강원취재본부), 편집:심지미 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속초,불축제,화려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3,771
全体アクセス
15,971,165
チャンネル会員数
1,788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18:18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 (오전)
8年前 · 17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