邊여성 "하이힐 끼는 보도블록 없어질 것"

2009-02-11 アップロード · 88 視聴


(수원=연합뉴스) 김동규 기자 = "앞으론 보도블록에 하이힐이 끼거나 고속도로 휴게실 여자화장실의 긴 줄 때문에 불편해하는 일이 줄어들 겁니다."

변도윤 여성부장관은 11일 오후 수원시 경기도중소기업지원센터에서 열린 경기도 여성단체장과의 간담회에서 2010년부터 시행될 성인지예산을 설명하며 이같이 말했다.

"여성은 남성보다 화장실에 자주 가고 머무는 시간도 긴데 건물의 화장실 숫자가 똑같다고 평등한 대우는 아니다"라며 "성인지예산은 이 같은 고려를 실제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제도로 정부 예산 편성시 성 평등 관점에서 사업을 검토하고 신청해야 예산 확보가 가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변 장관은 이어 "요즘같이 경제가 어려운 때 여성의 취업과 고용유지는 불안한 게 현실"이라면서 "양성평등의 기본은 여성의 경제적 지위향상"이라고 강조했다.

변 장관은 이어 여성부의 경력단절여성등의 경제활동 촉진법과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증설 등 여성부 주요 정책에 대한 설명을 이어갔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경기여성단체협의회 조순애 수원시지회장은 "이주여성 자녀가 또래들과 잘 어울리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며 "아이들이 어린이 집을 이용해 또래에 적응할 수 있도록 여성부에서 보육료 지원을 검토해 달라"고 요구했다.

한국여성지도자연합회 윤숙자 경기지부장은 숙원사업이라며 "45만 경기 여성단체 회원을 위한 여성단체 전용건물 건립을 지원해 달라"고 요청했다.

김효심 대한간호협회경기도간호사회 회장은 "정부 정책이 현장에서도 실질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주문했다.

변 장관은 "해야 할 일이 많고 하고 싶은 일도 많은데 알고 있는 문제들에 대해서도 모두 해결하지 못하는 안타까움도 있다"면서 "앞으로 이런 자리를 많이 마련해 현장의 소리를 듣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dkkim@yna.co.kr

촬영:천의현 VJ(경기취재본부), 편집:심지미 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邊여성,quot하이힐,끼는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219
全体アクセス
15,988,703
チャンネル会員数
1,895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18:37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 (오전)
8年前 · 12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