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왕산 참사 피해자 보상 조례안 의결

2009-02-12 アップロード · 67 視聴


창녕군 의회, 만장일치로..별도 위로금 지급 가능

(창녕=연합뉴스) 황봉규 기자 = 경남 창녕군의 화왕산 참사 피해자에 대한 보상 조례안이 통과됐다.

경남 창녕군의회는 12일 오후 군의회에서 열린 제160회 임시회에서 집행부가 제출한 창녕군 화왕산 억새태우기 사고 피해자 보상에 관한 조례안을 만장일치로 의결했다.

이에따라 지난 9일 화왕산 억새태우기 행사 사고로 발생한 피해자에 대해 보상금을 지급함으로써 사상자와 그 가족을 위로할 수 있게 됐다.

이 조례안은 피해자에게 보상금과 함께 별도의 위로금을 지급하는 것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으며 보상금 지급을 위한 창녕군 화왕산 억새태우기 사고피해자 보상심의위원회를 구성토록 했다.

보상심의위원회는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피해자 추천인사 4명과 군 추천인사 4명, 군의원 1명, 보험심사평가사 1명, 손해사정인 1명, 의료 관련자 1명 등으로 구성되며 보상금의 지급대상과 범위, 보상금액, 보상금 수령권자의 적격성 등을 심의 의결하는 기능을 갖는다.

창녕군의회는 이와 함께 화왕산 억새태우기 사고 관련 조사 특별위원회 활동계획서도 채택했다.

군의회는 화왕산 참사로 인해 집행부에서 사고수습을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나 사전 안전대책 미흡 등 문제점도 없지 않아 향후 각종 행사시 안전사고 예방에 철저하도록 조사 특별위원회를 구성해 1개월정도 활동토록 했다.

군의회 조사 특별위원회는 화왕산 억새태우기 행사계획서의 적정성 여부와 행사 관람자들의 안전사고 예방계획 수립과 조치, 안전요원의 사전교육 및 충분한 인원 배치 여부, 방화선 구축의 적정성 등을 행정업무에 지장이 없는 범위 안에서 조사한다고 밝혔다.
bong@yna.co.kr

촬영:이정현 VJ(경남취재본부), 편집:심지미 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화왕산,참사,피해자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7
全体アクセス
15,962,816
チャンネル会員数
1,681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29:45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 (종합)
8年前 · 23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