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상용 서울경찰청장 "법질서 확립 주력"

2009-02-13 アップロード · 52 視聴


(서울=연합뉴스) 김남권 기자 = 주상용 신임 서울지방경찰청장은 13일 "신속하게 조직을 추슬러 법질서 확립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주 청장은 이날 오전 서울경찰청사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이같이 언급하고 "용산 재개발 관련 화재사건과 김석기 경찰청장 내정자의 갑작스런 사퇴로 경찰 조직이 큰 충격에 빠졌지만 충격 속에서 정신을 차려 법질서 및 민생치안을 확립하는데 지혜와 역량을 모아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새정부 출범 2년차인 올해는 선진일류국가의 초석을 마련해야 할 중차대한 시기"라며 "`위기가 기회란 말이 있듯 지금의 위기는 힘을 합쳐 어떻게 대처하느냐에 따라 경찰과 국가 발전에 큰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경기침체로 인한 서민생활을 위협하는 생계형 및 강력 범죄와 집단간의 갈등의 심화에 따른 각종 시위의 증가가 예상돼 경찰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 주 청장은 각자가 기본과 원칙에 충실한 경찰이 될 것을 당부했다.

그는 "청장으로 재임하는 동안 어떠한 희생을 치르더라도 불법과 무질서를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며 "촛불집회 이후 어렵게 확립돼 가고 있는 법질서 준수풍토가 무너지지 않도록 사전에 충분히 준비해 신속하고 탄력적인 공권력을 행사하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어 "민생치안 확립으로 경찰의 신뢰를 높이는 일이 중요하며 시민과 함께하는 경찰활동에도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주 청장은 끝으로 "주인 의식을 가진 화합하고 품위있는 경찰이 돼야 한다"며 "내부화합과 단결 속에서 힘을 모아 민생치안을 확립하는 내화외안(內和外安)의 시대를 만들어 나가자"고 당부했다.
kong79@yna.co.kr

영상취재, 편집 : 김종환 기자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주상용,서울경찰청장,quot법질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764
全体アクセス
15,941,255
チャンネル会員数
1,578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0:50

공유하기
내일의 날씨
7年前 · 72 視聴

20:22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 (오전)
7年前 · 126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