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기갑 "서민살리기 추경예산 편성해야"

2009-02-16 アップロード · 25 視聴


(서울=연합뉴스) 강병철 기자 = 민주노동당 강기갑 대표는 16일 "실업대책과 서민 살리기를 위한 추경예산을 긴급히 편성해야 한다"고 밝혔다.

강 대표는 이날 국회 비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불필요하게 늘어난 사회간접자본(SOC) 예산의 집행을 중단하고 복지서비스 확대와 공공부문 일자리 창출에 사용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사상 최악의 고용대란에 따른 대책이 절실하다"며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을 통해 안정된 일자리를 확대하고 사회서비스 분야의 일자리 창출에 집중투자해야 한다"면서 국회에 일자리 특별위원회를 구성할 것을 제안했다.

그는 `청와대 e-메일과 관련, "이명박 정부가 직접 사실왜곡과 여론조작을 지시한 것은 통탄할 일"이라며 "용산참사의 실체를 규명하기 위해 국정조사를 실시하고 특검제도를 도입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용산참사의 배경에는 원주민과 세입자는 내쫓길 수밖에 없는 뉴타운 사업이 있었다"며 "제2의 용산참사를 막기 위해 뉴타운 대책 마련을 위한 국회 특별위를 구성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또 "남북간 극한대치를 해소하고 군사적 충돌을 막기 위해 `비핵개방3000의 입안자인 현인택 통일부 장관을 즉각 사퇴시키고 서해상에서의 군사훈련계획을 잠정 취소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정부는 6.15, 10.4선언 이행의지를 공식 천명하고 특사파견을 통해 남북 대화를 복원하기 위한 노력을 해야 한다"며 "이를 위해 남북 정상선언의 주역인 김대중, 노무현 두 전직 대통령과 책임있는 정치인들이 나서야 한다"면서 `제정당시민사회단체 시국회의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soleco@yna.co.kr

영상취재 : 이규엽 기자, 편집 : 전수일 기자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강기갑,quot서민살리기,추경예산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3,755
全体アクセス
15,961,973
チャンネル会員数
1,788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24:57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 (오전)
8年前 · 32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