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 대덕국제바이오메디컬포럼 개막

2009-02-16 アップロード · 55 視聴


"대덕특구를 세계적인 의료 클러스터로"

(대전=연합뉴스) 임헌정 기자 = 대덕특구의 첨단의료 관련 연구개발(R&D) 역량을 향상시켜 첨단의료복합단지 유치를 구체화하기 위한 2009 대덕국제바이오메디컬포럼이 16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막을 올렸다.

대전시가 주최하고 한국생명공학연구원, 대전테크노파크가 공동 주관한 이번 포럼은 의료 클러스터 간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의료산업을 적극 육성하고 있는 선진국의 발전적 모델과 연구동향을 공유, 대덕특구를 첨단의료산업을 주도하는 메디컬이노폴리스(Medical Inno-Polis)로 키워가기 위해 마련됐다.

바이오메디컬의 미래를 주제로 열린 이번 포럼에서는 미국 미네소타주(州) 로체스터에 있는 메이요(Mayo) 클리닉 유전자기술센터(Advanced Genomics Technology Center)의 에릭 위벤(Eric D. Wieben) 소장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세계 첨단의료 R&D 육성정책과 글로벌 바이오 의료연구의 최신 동향 등에 관한 발표가 이어졌다.

시는 이번 포럼을 통해 독일 대형 연구집단인 헬름홀츠 연구협회 산하 율리히연구센터와 정부주도형 의료산업 클러스터인 일본 오사카 바이오헤드쿼터, 민간주도의 미국 메이요 클리닉 등 다양한 형태의 의료클러스터와 연계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벌일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의료산업은 첨단기술의 융.복합에 의해 주목받고 있는 미래 유망산업으로 선진국에서는 국가전략산업으로 집중 육성하고 있다"며 "이번 포럼을 통해 우리보다 앞서 의료산업을 육성하고 있는 선진국들의 발전 모델과 연구동향을 공유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kane@yna.co.kr

촬영:김민철 VJ(대전충남취재본부), 편집:심지미 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대전서,대덕국제바이오메디컬포럼,개막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2,003
全体アクセス
15,961,897
チャンネル会員数
1,823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0:50

공유하기
내일의 날씨
8年前 · 39 視聴

24:57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 (오전)
8年前 · 32 視聴

34:18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 (종합)
8年前 · 31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