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턴 장관, 국무부 블로거로 데뷔

2009-02-18 アップロード · 25 視聴


(워싱턴=연합뉴스) 고승일 특파원 = 힐러리 클린턴 미국 국무장관이 국무부 홈페이지의 블로거로 데뷔했다.
아시아 4개국을 순방중인 클린턴 장관은 16일 첫 방문국인 일본에 도착해 공항에서 영접을 받는 사진과 함께 `미국, 태평양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다라는 제목의 첫 블로그를 선보였다.
클린턴은 "도쿄 방문을 계기로 외교관 커뮤너티에 첫 글을 올리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나는 도쿄뿐아니라 자카르타, 서울, 그리고 베이징을 이번 주 방문해 아시아.태평양 지역 국가들과 더욱 폭넓고 깊은 관계를 발전시키고 싶다는 미국의 진정한 의도를 전달하고 싶다"고 말했다.
클린턴은 "우리는 대서양 저편에 강력한 파트너십을 필요로 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태평양 너머에도 강한 파트너가 필요하다는 사실을 알리고 싶다"고 덧붙였다.
그는 자신의 해외 순방기간 블로그를 십분 활용함으로써 국무부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외교활동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공언, 이번 아시아 순방기간 계속 블로그를 올리겠다는 뜻을 분명히 했다.
또 그는 이번 아시아 순방과 그 밖의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국무부 홈페이지의 `국무장관에게 물어보세요를 이용해 달라고 친절한 안내까지 곁들였다.
`오바마 2.0이라는 별명을 얻을 정도로 인터넷을 국민과의 소통채널로 적극 활용하고 있는 오바마 대통령 밑에서 각료로 일하는 클린턴의 새로운 모습이다.
ksi@yna.co.kr
영상편집 : 권동욱 기자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클린턴,장관,국무부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233
全体アクセス
15,947,939
チャンネル会員数
1,743

국제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