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관광의 심장부 웰컴센터 준공

2009-02-18 アップロード · 61 視聴


(제주=연합뉴스) 김호천 기자 = 새로운 차원의 제주 관광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웰컴센터가 준공됐다.

제주도는 국비 60억원과 도비 84억원 등 모두 144억원을 들여 옛 제주도농업기술원 부지 6천여㎡에 지하 1층, 지상 4층, 연면적 5천525㎡ 규모의 제주웰컴센터를 짓고 18일 오후 300여명의 관광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을 가졌다.

제주웰컴센터의 지상 1층에는 원스톱 관광안내센터와 관광정보 검색, 은행, 휴게편의시설과 교육과 각종 행사에 이용되는 극장식 강당이 갖춰졌으며 2층에는 제주 관광 홍보 및 투자유치관, 관광사업자를 위한 라운지, 관광종사자 서비스교육센터 등이 마련됐다.

또 3층에는 제주관광공사가, 4층에는 제주도관광협회가 각각 둥지를 틀었으며 지하 1층에는 엄선된 제주지역의 중소기업제품과 특산물 전시판매장이 들어섰다.

제주도는 웰컴센터의 남쪽 벽면에 도내 처음으로 신재생에너지인 태양광발전시설이 들어 있는 유리를 설치해 시간당 21.44㎾의 전력을 생산할 수 있도록 했으며 나머지 외벽은 제주의 자연석으로 수려하게 마감했다.

제주도는 웰컴센터가 관광지리정보는 물론 숙박, 쇼핑, 음식점 등 관광객들에게 필요한 다양하고 생생한 정보를 제공하게 돼 제주관광의 중심센터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했다.

웰컴센터는 앞으로 제주관광공사가 위탁 운영하게 되며 도와 관광공사, 관광협회가 24시간 종합상황실을 체제를 갖춰 관광불편사항도 해소하게 된다.

김태환 제주지사는 "제주웰컴센터는 이제 제주관광의 심장부로서 제주관광의 모범이 되고 제주관광이 가야하는 좋은 방향을 제시하는 곳으로 자리매김해야 한다"며 "이곳에 입주한 제주관광공사와 관광협회가 제주웰컴센터의 그림을 더욱 크게 그려주고 효과적으로 운영해 달라"고 당부했다.

khc@yna.co.kr

촬영,편집: 홍종훈VJ (제주취재본부)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제주,관광의,심장부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451
全体アクセス
15,955,189
チャンネル会員数
1,745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0:50

공유하기
내일의 날씨
8年前 · 15 視聴

35:56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 (종합)
8年前 · 24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