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책읽는 대전 중촌어린이도서관

2009-02-21 アップロード · 70 視聴


(대전=연합뉴스) 박주영 기자 = "여러분들이 읽은 책을 다른 친구에게 건네주면 그 친구도 책을 읽고 느낀 생각을 함께 말해보는 거예요. 재미있겠죠?"
20일 대전 중촌마을어린이도서관 짜장에서는 개관 2주년을 맞아 특별한 행사가 열렸다.
중촌마을어린이도서관 짜장은 이날부터 오는 4월 24일까지 중촌동에 사는 어린이들과 어른들이 추천도서 5권을 돌려가며 읽고 책 뒷면에는 소감을 적도록 하는 우리마을 책읽기 이벤트를 열기로 했다.
도서는 마감일에 책을 갖고 있는 사람이 도서관에 반납하면 되며 책에 적힌 소감글은 오는 5월 열리는 중촌마을어린이 책잔치에 전시된다.
김미정 중촌마을어린이도서관 관장은 "도서관 개관 2주년을 맞아 마을주민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의미있는 활동이 무엇일까 생각한 끝에 릴레이 책읽기 행사를 기획했다"면서 "지역주민들이 일상적인 책읽기 경험을 함께하며 교감을 이룰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밖에 개관 2주년 기념행사로 지난 한해 동안 중촌마을어린이도서관 짜장이 해온 활동에 관한 동영상 관람과 짜장의 2주년 생일을 축하하는 그림퍼즐 전시전, 어린이 난타 공연, 엄마들의 마술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김미정 관장은 "중촌마을어린이도서관에는 16명의 지역주민들이 자원봉사자로 근무하고 있다"면서 "아프리카 속담에 한 아이를 키우는데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말이 있듯 나눔과 협동의 정신을 통해 지역의 어린이 교육을 함께 해나가자는 것이 어린이 도서관의 정신"이라고 말했다.
jyoung@yna.co.kr

영상취재: 박주영 기자 (대전충남취재본부), 편집: 김지민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함께,책읽는,대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389
全体アクセス
15,977,846
チャンネル会員数
1,895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