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류 한국상품전 태국서 개최

2009-02-26 アップロード · 124 視聴


(방콕=연합뉴스) 전성옥 특파원 = 세계 일류상품으로 인정받은 한국 상품 전시회가 태국 수도 방콕에서 25일 개막돼 28일까지 열린다.

지식경제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주관하는 2009 방콕 세계일류 한국상품전이 25일 방콕국제전시센터(BITEC)에서 조환익 코트라 사장, 앗차카 브림블 태국 투자청장 등 양국 관계자와 동남아 지역의 바이어 등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됐다.

이번 전시회는 한국의 세계일류 상품 제조기업 70개사가 참가했으며 대기업관, 중소기업관, 방송컨텐츠관, 프리미업 코리아관 등으로 나뉘어 전시회가 열린다.

대기업관에는 삼성전자와 전기, LG전자의 제품, 중소기업관에는 IT 및 전기ㆍ전자, 기계ㆍ장비, 의료ㆍ건강 관련 제품이 제시되며 방송컨텐츠관에는 KBS, MBS, SBS 등 동남아 한류 열풍의 주역인 지상파 방송국들이 참가한다.

프리미엄 한국관은 다양한 한국문화와 산업을 소개하는 코너로 인터넷게임존(zone), 문화상품존, 굿디자인제품존, 영상존 등으로 구분되어 있다.

코트라 측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태국 700개사, 아시아-태평양 지역 300개사 등 모두 1천개사의 바이어를 유치하는 성과를 거둬 800여건은 사전 상담이 이루어졌고 나머지 200여건은 전시회 현장에서 상담이 실시된다고 밝혔다.

조환익 코트라 사장은 이날 개막식사를 통해 "한국과 태국의 교역은 1989년 10억달러에 불과했으나 한-태 수교 50주년인 작년말 현재 100억달러를 넘어섰으며 한국은 태국의 10대 투자국으로 올라섰다"면서 "특히 한-태 자유무역협정(FTA)이 발효되면 양국의 교역과 투자 기반은 더욱 공고해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조 사장은 이어 "이번 세계일류 한국상품전을 통해 한-태 양국의 혜택이 상품과 투자뿐 아니라 서비스, 기술, 산업교류까지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sungok@yna.co.kr

영상취재:전성옥 특파원(방콕), 편집:심지미 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세계일류,한국상품전,태국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86
全体アクセス
15,950,025
チャンネル会員数
1,690

국제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