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영화 스펙터클의 향연 왓치맨

2009-03-04 アップロード · 101 視聴




(서울=연합뉴스) 김병규 기자 = 영화 왓치맨의 도시는 신시티나 배트맨처럼 어둡고 음울하다. 배경은 비가 추적추적 내리는 도시의 뒷골목. 화려한 네온사인과 추악한 범죄 음모가 공존하는 곳이다.

잭 스나이더 감독은 300에서 보여준 현란한 영상 연출 실력을 다시 한번 발휘했다. 시공간의 흐름을 제멋대로 거스르며 쏟아져나오는 스펙터클의 향연이 관객을 압도한다.

기존의 슈퍼히어로들과는 다른 영화 속 캐릭터들의 이미지는 대부분 앨런 무어의 원작 그래픽 노블에서 그대로 따왔다.

국가가 활동을 금지해 은퇴한 슈퍼히어로들은 자동차 정비공이 됐거나 은퇴해 요양원에 있다. 자신의 피겨 인형을 팔아 사업가로 변신한 경우도 있다.

상황이 현실적이 됐으니 이들의 면면도 달라졌다. 인간의 감정을 읽지 못하게 되거나, 성(性) 문제를 겪기도 하고 사랑에 힘들어하기도 한다.

사건의 발단은 코미디언(에드워드 블레이크)의 죽음. 왓치맨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던 슈퍼히어로들 중 가장 다혈질인 멤버다.

은퇴 후에도 신분을 감춘 채 왓치맨 활동을 해오던 로어세크(월터 코벡스)는 살인 사건 뒤에 숨은진실을 파헤치던 중 왓치맨들을 없애려는 음모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다른 왓치맨들에게 이 사실을 알린다.

한편 예지력과 순간 이동, 모든 것을 파괴할 수 있는 능력까지 갖춘 닥터 맨하탄(존 오스터맨)은 점점 인간성을 잃어간다. 세상과 인간들에게 무관심한 그에게 연인인 실크 스펙터(로리 저스페직)는 결별을 선언하고 닥터 맨하탄은 화성으로 잠적한다.

영화는 평화란 무엇인가, 평화를 위해 어떤 대가를 치러야 하나 같은 고민을 이야기한다.

영화는 2시간 41분의 긴 상영시간 동안 화려함으로 무장한 채 이를 둘러싼 갈등을 차근차근 쌓아가지만 막상 모든 궁금증이 풀리고 사건이 해결되는 순간은 허무하다. 장고 끝에 악수를 두는 인물들의 행동도, 갑자기 손에 손을 잡고 평화를 찾게 된 세상도 모두 개연성이 떨어진다.

3월5일 개봉. 청소년 관람불가.

영상편집 : 전현우 기자

bkkim@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새영화,스펙터클의,향연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233
全体アクセス
15,965,131
チャンネル会員数
1,743

연예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0:59

공유하기
클릭뉴스 오승은 출산
8年前 · 164 視聴

00:58

공유하기
클릭뉴스 정태우 결혼
8年前 · 67 視聴

01:18

공유하기
새영화 라스트 프로포즈
8年前 · 230 視聴

01:19

공유하기
새영화 킬러들의 도시
8年前 · 76 視聴

01:25

공유하기
클릭뉴스 정준하 열애
8年前 · 86 視聴